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저를 노골적으로 무시하는 동료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 모든 회원분들께
이제 이직 한지 3주차입니다.
입사 첫날 이후부터 저를 노골적으로 무시하고 싫어하는 같은 팀 동료(입사 동기는 아님)가 있습니다.
입사 이튿날부터 인사를 해도 무시하고 간혹 제게 전달해야하는 이야기도 항상 제 사수분이나 다른 사람을 통해서 이야기를하거나 다같이 밥을 먹으면서 이야기할 때도 없는 사람 취급하거나 아예 말도 걸지 않아요. 
인사 문제는 팀장님 빼고는 인사를 안해서 아 원래 저러나? 했는데 며칠 보니까 곧잘 다른 사람들한테는 먼저 인사 잘하더라고요. 물론 저는 인사는 사람간의 기본 예의라 생각해서 아침 인사는 꾸준히 하고 이제는 가끔? 받아주기는 하는데 회사에서 팀장님이 간식 사주시거나  그냥 평사원들 간의 잡담할 때도 절 무시하고 하는거는 여전하더라고요.

업무적으로 겹치는 부분이 없어서  아직까지 이렇다 할 이야기도 해본 적 없고 해본 말이라고는 입사 첫날 팀원끼리 간단한 자기소개와 그냥 팀장님괴 과장님이 제 집이 어디냐 얼마나 걸리냐 물어보고 답했던 점심식사뿐이었는데 왜 그러는걸까요?
진짜 단언컨대 그 사람과 직접 이야기한 건 아무것도 없었어요.

이유없이 저러니까 처음에는 뭐지? 원래 저런 사람인가~ 했는데 슬슬 짜증나네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음… 3주차 동료면 입사 동기신가용? 동기면 무시하신분이 살짝 정병끼가 있으신거 같고 동기가 아닌대 3주따리를 무시하시는 분이시면 상당히 낯가리시는것 같은대 전자가 아닌한 그냥 시간이 약이겠거니 하시면서 하는일 해야할일 딱 깔끔하게 1인분만큼씩만 하고 계십쇼. 그럼 적당히 높은분이 무시하시는분께 적당한 눈치주소 적당하게 쇼부날겁니당
    9i5PbLbhtkRwRAU 님이 2021.12.22 작성
    입사 동기는 아니에요 원래 다니시던 분인데 (얼마나 됐는지 모름) 그냥 낯가림(사실 이런 느낌은 아니지만...)이 심하다거나 원래 저런가보다 하고 생각하면 좀 낫겠죠? 무시하다가 오늘따라 갑자기 저러는게 뭔가 억울?하더라고요ㅋㅋㅋㅋ
    6wNAtq5dxP0lglu 님이 2021.12.23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