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저는 현실조언 부탁드립니다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 저는 23살에 호텔일을 하고있는 사람입니다. 저는 특성화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취직 후 대학교 3학년 째 병행중이에요 . 현재 근무에 만족도는 낮습니다. 서비스직이 안맞는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사회 현실에 부딪혀보니 ‘서비스직’ 정말 힘든 일이라는걸 깨닳았습니다. 현재 대학교 3학년이 막 시작한 시점에 앞으로 남은 약 2년의 대학교 생활을 지금처럼 힘들게 일과 병행을 하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온라인 수업이다보니 대학교에 직접 방문할수있는 날이 없었습니다. 오늘 대학교에 일을 보러 들렸는데 저의 또래 사람들이 대학교 안에서 책가방을 들고 학식을 먹고 친구들끼리 수다를 떨며 있더라구요. 항상 대학교 생활 경험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막상 안정적으로 하고있는 직장을 그만 두는게 두려웠습니다. 오늘 대학생을 보는데 막상 나이를 좀 더 먹었을때 후회를 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거라구요. 이 나이가 아니면 언제 대학생 신분으로 자기계발에 초점을 맞출수있을까 싶더라구요. 사실 지금 직장에는 미련은 없습니다. 퇴사를 주저하는 이유는 사실 돈이 가장 큰거 같고 경력, 미래 보다는 저는 현재를 중요시 여기는 사람으로서 퇴사 고민이 정말 크게 되더라구요. 만약 퇴사시에는 당연히 알바를 구해서 시간맞춰서 제가 필요한 만큼 열심히 돈을 벌 생각입니다. 단지 이 직장과 알바의 개념이 너무나도 큰 차이가있기 때문에 고민입니다. 

ㅇ정리ㅇ
현재 23살로 직장과 대학교 3학년을 병행중.
직장 만족도 낮음. 
퇴사후 알바와 함께 대학생의 신분으로 남은 약2년 하고싶음. 나이가 들고 대학생 삶을 못누렸던걸 후회할거 같음.
직장을 퇴사한다는 경제적인 부담감과 막상 퇴사 생각후에 두려움이 공존.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현재 나이에 할수있는 원하는것을 해보세요
    젊다는건 앞으로 기회가 많다는거에요 해보지 않고 두려워 말고 도전해보세요 그럼 또 다른 기회가 올겁니다
    사실 현재 대학생활은 코로나상황으로 미비합니다
    기대만큼 대단하지도 않을꺼구요
    그러나 알바를 하면서 대학생활을 현재 누릴수 있을때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지금 아니면 대학생 신분은 다시오지 않으니까요
    eULT7O9vaZFrfLJ 님이 2022.03.31 작성
  • 지잡이면 대학생활 안하셔도되요, 나중에 후회하실수있어요.
    ablUO1VR4JXfV9c 님이 2022.03.04 작성
  • 나중에 계속 후회하실 것 같다고 하면 퇴사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 대면이 아니라 비대면이기에 상상했던 대학생 생활을 하기가 어려울 거에요 대부분의 친구들이 작성자님처럼 학업과 회사를 병행하는 분들이 많을테니 더더욱 친구들과 무언가를 하긴 어려울거에요 단순히 찐 대학생, 캠퍼스 생활 이런것만 기대한다면 퇴사는 안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근데 이런것만이 아닌 자기계발도 더 집중해보고 싶고 조금 더 쉬면서 미래를 계획하고 싶다면 퇴사를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어처피 어떤 선택을 하든 후회를 할 수 있어요 계속 같은 무언가를 하는 것보단 새로운 선택을 하는게 추후에 덜 후회할 것 같긴하네요 지금 나이에만, 지금만 할 수 있는거니까요~~!
    SFJLKsKCJlfklcd 님이 2022.03.04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