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안녕하세요 28살 취준생입니다.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올해 28살 취업준비생인 여자입니다.
13학번으로 16년도 대학 졸업 후 국가고시 삼수 끝에 2018년도에 안경사 면허증을 취득하였습니다. 그 후 안경관련으로 취업을 하려 했으나 나이라는 장벽에 걸려 취업을 못 했고 알바 생활만 하며 살다가 인터넷 쇼핑몰 1년 7개월 정도 한 게 경력이라면 전부이고 그 흔하디흔한 컴활, 엑셀 등 취업에 도움 되는 자격증조차 없고 그나마 있다면 안경사 면허증과 2종 보통 운전면허증 그리고 쇼핑몰 운영하며 부가세신고 부분에서 어려움을 느껴 인터넷으로 부가세에 대해 알아보던 중 전산세무회계에 대해 알게 되었고 코로나가 터지면서 쇼핑몰도 폐업을 하게 되어 작년 3월부터 자격증 공부를 했고 불합격과 재도전을 반복하며 1년이라는 시간 끝에 11월에 취득한 TAT2급이 전부입니다...

지방에서 살다가 경리세무회계쪽에서 신입이 갈 일자리가 너무 없어 다른 지역으로 가볼까 하며 알아보던 중 LH청년전세임대라는 제도를 알게 되어 수도권으로 야심 차게 왔지만...! 현실은 학자금 대출 갚느라 보증금 200만원도 낼 돈이 없어 친구 집에서 머무르며 취준중입니다...  이 나이 먹도록 그 흔한 컴활, 엑셀 자격증도 없어서 이제서야 공부하고 제대로 된 경력하나 없다 보니 서류 광탈 or 가끔 합격해도 면접에서도 경력도 없을뿐더러 있다고 해도 공백기가 너무 길다는 말과 함께 결과는 불합격... 지방에서 수도권까지 욕심내서 오지 말았어야 했는데 면접 보러 다닌다고 쓴 교통비만 어마어마해서 이제는 카드대금까지 못 갚을 지경이라 알바를 하려 했으나 알바도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잘 구해지지도 않고 집에서도 경제적인 집안이 아니다 보니 이제 지원은 무리라고 (국비지원 받고 자기부담금을 대주셨지만 그것 마저도 집에서는 부담되는 금액인 정도라 당시에도 굉장히 죄송했습니다😭😭) 나이도 나인데 언제까지 취업 준비만 하고 살 거냐라고 하시고 이력서 150개 넘게 넣은 거 보고 갑자기 현타 와서 취준도 이제 그만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네요... 최근 들어 자살하시는 분들 마음이 이해가 갈 정도 많이 지쳐있지만 아무도 몰라줘서 새벽 감성에 횡설수설 해봤습니다... 다들 힘드시겠지만 28살 어느 백수의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올해는 꼭 취뽀 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계속 두드리면 성공합니다. 저는 300곳 넘게 지원했어요. 중소기업 면접에서 떨 필요 없어요.
    그리고 회계경리 쪽은 사람들이 예민하니까 잘 생각해보고 가세요. 그 성질머리 받아내기 어려울텐데..
    hfcjhkohkoklkfx 님이 2023.03.03 작성
  • 바쁘게 살아오셨네요. 글쓴이분 지금 심정이 많이 복잡하실 거 같아요. 위로를 해드리고 싶네요.
    컴활... 저도 따봤는데 너도나도 다 있지만 정말 어려운 시험이에요. 붙는 게 쉬운 일이 아니더라구요.
    우리 올해는 정말 성공해봐요 글쓴이분 고생하신 만큼 앞으로 잘 풀리셨음 좋겠습니다 :)
    2jxQMAxQmjA62oQ 님이 2023.02.15 작성
  • 안녕하세요~ 저도 나이가 비슷해서 댓글 남깁니다. 그래도 1년 몇개월동안 일한 경력이 있으니 어디든 좋은 기회가 있으면 취업가능할꺼에요. 일 경험이 없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ㅠㅠ 유튜브에 이력서와 자소서 쓰는 방법 잘 보시고 쓰시면 서류 합격률 많이 올라가더라구요. 참고해보세요~~
    LPRWkXlfEpHnAFq 님이 2022.04.05 작성
  • 저도 원하는직무. 배워보고싶은 직무가 있지만
    매 번 상관없는 업무를 하거나, 다른 팀으로 면접을 보게 되더라구요. 최근까지도 이러한 일들로 자꾸만 공백기만 생기게 되는 것 같아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지만 매일매일 주어진 것에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중이예요! 작성자님도 충분히 햇빛들날이 오실겁니다 장담해요
    그냥라떼 님이 2022.03.31 작성
  • 오랜 공백기가 어떤 기분인지 알거든요... 실타래가 풀리듯 안심되는 소식이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eo3BiryWtBxq66J 님이 2022.03.31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