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총원 5명 이하 스타트업 사내문화 때문에 퇴사하고 싶습니다

@ 모든 회원분들께
우선 저는 지방 국립 출신에 학점, 스팩은 전멸입니다.

대신 대학생 시절 창업 대회 수상 경력, 정부기관 지원금 받아 창업 프로젝트 운영 경험 있고 원래 관심 있는 분야(문화예술)에서 나름 상업 활동 경력 및 공모전 수상 경력 다회 있습니다. 스펙이라 하긴 뭐하지만 장기 알바 경험만 해도 20가지 이상 있고요.

대학 졸업 후 서울로 상경하며 우선은 생활비가 급해서 관심 있던 분야 스타트 업에 취업했는데, 총원은 5명 이하 이고 연봉 2500 이었습니다.

수당 없는 야근, 주말 근무 그냥 그러려니 했습니다. 회사 규모도 규모지만 일하고자 하는 분야가 문화 예술 쪽이라 돈에 대한 기대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사내 문화가 도저히 못참겠습니다.

보통 점심 때 보통 도시락을 챙겨와서 먹는데(건강 관련 이슈 있음), 단합이나 소통 운운하며 매번 눈치주고, 자주 있진 않지만 종종 회식 참여 강요
심지어 구성원들끼리 커플티 입고 워크숍을 가자고 합니다. 역시 단합을 위해서 입니다.

이야기를 해도 통하지 않습니다. 간다고 할 때까지 며칠이고 눈치 줍니다.

5개월 차인데, 제가 사회경험이 부족한 걸까요. 야근 주말 근무 다 참아도 이런 사내 문화는 정말 못참겠습니다. 다른 회사도 다 마찬가지인가 궁금합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진짜 이런 곳 너무 구역질남 나오세요
    XLAAziKU9bg3fTJ 님이 2022.06.16 작성
  • 회식 강요 요즘 안되는거 아닌가요...
    xlUQijKdWywJYXw 님이 2022.06.15 작성
  • 요새는 회사 강요를 하지않는 분위기지만 글쎄요... 음....... 사회에서 이런 저런거 참고 하다보면 그런 사람들이 인맥이 되기도 하고 뭐 케바케니 그런 회사 없는곳 가시는 것도...
    66u8IWUIsMlBvJx 님이 2022.06.15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