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연봉 이 정도면 너무 높게 잡은 걸까요?

@ 모든 회원분들께
마지막 연봉 약 3천만원 받았었습니다. 마음으로는 이직 하면서  연봉을 15% 올리고 싶은데 경력에 비해 너무 많이 올린걸까, 고민이 많이 됩니다.
브랜드 비주얼 관련 디자인 직무에서는 2-3년 차 연봉으로는 3500만원이면 많이 높게 부르는 걸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직장인 이직의 꽃은 연봉이라 생각합니다. 작성자님께서 부르는 금액이 웬만한 회사에서 크게 부담을 느낄정도의 금액이라고 생각되지도, 터무니없다고 느껴지지도 않습니다. 다만 자신의 업적을 정리하시고 직무를 잘 해낼 수 있다는 확신을 잘 어필하심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협상력도 이직에서 중요한 능력입니다.
    프로_아이워너굿컴퍼니 님이 2024.06.12 작성
  • 안녕하세요 서비스 기업에서 개발자로 근무중인 프로 어이어이마징가요 입니다.
    요즘 이직시장이 얼어붙고 회사에서도 신규 채용보다는 인원을 줄이는게 목표가 된 것 같아 연봉협상이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15%를 올리는게 생각보다 어려운 일일 수 있어 보여요.
    다만, 2~3년차 연봉으로 3500만원이 아주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회사의 연봉밴드에 따라서는 가능할 수 있어 보입니다.
    일단은 연봉협상 때에 높게 불러보고 이후에 회사 측과 천천히 맞춰보시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님이 2024.06.11 작성
  • 안녕하세요 행정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연봉인상은 보통 이직하면서 10%정도로 올리면서 연봉을 제안하는게 일반적입니다. 500만원이라고 할 시에는 10%가 넘어서 사실 포트폴리오에서 왜 이렇게 올려야만 하는지를 본인의 역량을 기준으로 인사담당자를 설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포트폴리오 작성에 신중을 기하셔서 작성을 해보세요.
    프로_멘토취뽀 님이 2024.06.10 작성
  • 연봉도 중요하겟지만... 월급보다는 조금덜 받더라도 본인이 편하고 업무가 적성에 맞는게 중요하다고 저는 생각해요 ^^
    채은송 님이 2024.06.11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