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꼭 공공기관 쪽에서 일해야 안정적인 직장인걸까요?

@ 모든 회원분들께
저는 23살로 세무쪽에서 2년 근무했고 공공기관에서 1년정도 계약직으로 근무하고 지금은 쉬면서 직장을 구하고 있어요. 

부모님께서는 공공기관이 노조도 있고 수당도 잘 챙겨주니 그쪽에서 계속 일하라고 하시는데 저는 맞는 말이지만 일반 사기업에서 세무나 회계 업무를 해보고 싶고 공공기관이 업무 절차도 복잡하고 제 팀이 없어서 그런지 친한 사람도 없었거든요..

세무쪽에서 일 했을때는 일이 많아서 힘들었지만 엑셀이나 분개하는건 재미있었고 동료분들도 친해서 좋았는데 부모님께서는 일반기업은 오래 못 다닌다고 말씀하셔서 고민입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딱히 공공기관만이 안정적인 직장은 아닙니다.
    그런데 공공기관이 다른 곳보다는 확실히 안정적이라고 볼 요소가 많기는 합니다.
    일반기업은 그래도 장점이 지금 회사에서 평생 다니지 못해도 다른 곳으로 갈 방법이 많다는 점이에요.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은 공공기관에 비해 부족하지만 이직이 자유로운 느낌이랄까요?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님이 2024.08.30 작성
  • 부모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은 공공기관의 고용 안전을 강조하시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물론 공기업이나 공공기관은 고용이나 급여 부분에 대한 안정성은 사기업 보다 높은 것이 사실이지만 공기업에서 사기업으로 이직하시는 분들도 있으십니다.개인별로 선호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잘 맞으시는 분도 있고, 아닌 분들도 있습니다.
    부모님의 의견도 고려해보시되 개인의 생각도 되집어 보시기 바랍니다.
    프로_섞어섞어 님이 2024.08.19 작성
  • 요즘에는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이 많이 사라졌고, 공공기관에서도 근무를 하더라도 본인이 하고 싶은 일에 따라 움직이는 게 현실입니다. 부모님의 판단에 따라 진로를 택하신다면 분명히 후회를 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이고, 오랫동안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해보시고, 지식, 기술, 태도를 함양하고자 노력해보세요.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멘토취뽀 님이 2024.08.16 작성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공공기관에서 일하는 것이 안정적이라는 부모님의 말씀도 이해가 가고, 그런 의견은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이에요. 하지만 일반 사기업에서도 충분히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특히 세무나 회계 분야는 수요가 꾸준히 있기 때문에, 관련 경험을 쌓는 것은 아주 좋은 선택이에요.

    본인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일반기업에서의 경험도 꼭 시도해보셨으면 좋겠어요. 다양한 환경에서 일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직장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자신이 선택한 길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고 준비한다면, 부모님도 이해해 주실 거예요. 언제든지 궁금한 점이 있다면 물어보세요!

    ⭐️ 보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회계자금 5년차의 멘토 '민알바' 에게 맞춤형 조언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멘토링매치란?

    민알바
    한국전자인증 회계자금 5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2024.08.16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