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어문계열 적성에 맞는 업무 고민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어문계열 졸업 후 다들 어느 직무로 많이들 가시는지 궁금하네요.

교육영업 근무 후, 해외영업으로 이직 준비 중인데
쉽지않네요. 
막상 면접보면 제가 생각했던 거랑 달리
해외출장은 안 가고 국내에서만(회사내에서) 일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았습니다. 회사마다 다를것 같다만..
교육영업은 잘 맞았습니다. 사람 만나는 것 좋아하고, 목표를 보고 달려가는 추진력이 있어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나이도 20대 끝자락이라 해외경험 제대로 안 해본게
여전히 한이 되서, 일 좀 하다가 가볼까 싶기도 합니다.

1. 해외영업 
2. 학원강사
3. 다른 일 
4. 1~3 일 좀 하다가 해외 취업이나 워홀 갔다오기

고민 중인데, 일도 해봐야 저랑 잘 맞는지 알 수 있으니.. 에휴 잘 모르겠네요..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일을 해보면서 본인과 잘 맞는지를 알아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나이와 상관 없이 나이가 많으신 분들도 본인에 대해 잘 알지 못한 상태에서 시간에 쫓겨 일을 하면서 후회를 하시는 분들도 꽤나 있습니다. 지금 본인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고 그 직무를 일하셨던 분들에 평을 들어가면서 방향을 결정해보세요.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멘토취뽀 님이 2024.08.18 작성
  • 안녕하세요. 프로 백두산 보다 가까운 한라산 입니다. 아직 20대 후반이시면 어리신 편입니다. 벌써부터 늦은 것은 아닌가 고민하지는 마시고 지금이라도 하고 싶은 분야의 경험을 차근차근 쌓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취업이랑 워홀도 나이제한이 많으니 마음 먹었을때 빠르게 알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프로_백두산보다가까운한라산 님이 2024.08.18 작성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고민을 나눠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어문계열 졸업 후 여러 가지 직무를 고려하는 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에요. 해외영업은 다양한 회사마다 다르게 운영되기 때문에 면접에서의 경험이 조금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교욱영업에서의 경험이 좋았다면, 사람들과 소통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것에 대한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직무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에요. 해외 경험을 원하신다면, 잠시 일한 후 워홀이나 해외 취업을 고민하는 것도 훌륭한 방법이죠. 이런 경로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나중에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저와 잘 맞는 일을 찾는 것이 중요하니, 여러 경험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길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언제든지 고민이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 보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해외영업 6년차의 멘토 '리허잉' 에게 맞춤형 조언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멘토링매치란?

    리허잉
    이미지스테크놀러지 해외영업 6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2024.08.18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