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회계직무에서 인사쪽 직무변경

@ 모든 회원분들께
이번에 면접 합격한 회사에 다음주부터 출근하기로 했는데 도무지 생각해도 좀 아닌거같아서 전문가분들의 고견이 필요해요ㅠㅠ

- 고졸/ 29살/여자/ 순수 회계쪽만 경력 5-6년
- AR,AP,비용,결산,세무,자금 다 가능하고 추가로 작은기업에서 인사총무 업무까지 해봤구요. 

이번에 합격한회사 면접보면서 직무 관련 설명을 듣긴 했는데 롤이 거의 인사 업무더라구요.(급여, 4대보험, 퇴직연금, 법인카드 등 내부관리)  (조직문화, HRD 등은 포함이 안된거같아요)  인사담당자가 회계담당자인데 이 회사에서 회계 업무 기회가 아예 100% 없다. 이건 아닌데 일단 메인은 위 업무들 이라고 하네요...

고졸에 회계경력만 5년정도라해도 지금까지 쌓아온 회계경력이 너무 아깝기도 하지만, 이대로 이직하게되면 커리어가 확 꼬일거같아서 걱정이에요. 급여나 처우,복리후생,거리 등등 부가적인건 괜찮긴 합니다. 

회계-인사쪽 직무변경도 이대로 괜찮을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인사 쪽 직무로 변경을 하셔도 괜찮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지만 인사팀은 회사 내부에서 많이 인재 채용이 이루어지고 있는 회사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본인만의 장점을 확실하게 두각을 나타내셔야만 합니다. 특히 조직관리나 내부 직원들과의 소통을 강조를 하시고, 무엇보다 전문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사례를 고민해보세요.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멘토취뽀 님이 오늘 36분 전 작성
  • 두 직무 모두 경영지원을 포함한 스태프 조직으로서 모두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직무가 전환되면 기존 경력을 인정 받지 못 하고 처우를 조정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조건 자체는 괜찮다고 하시어 작성자분의 선택만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장기적인 커리어 측면에서 회계, 인사 각 영역에서 커리어를 이어갈 경우 조금 더 강점을 가질 수 있는 부분이 어디일지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지금 이 회사에 합류하지 않고 회계 분야로 다시 취업을 준비할 경우 더 나은 조건으로 이직이 가능할지도 고민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무엇을 선택하든 지금의 결정은 현재의 최선이라고 생각하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스타트업사업개발 님이 오늘 5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