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퇴사 사유 좀 봐주세요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경력은 많지 않지만 구매 관련해서 일을 했습니다.
다니던 회사 매출이 감소하고 사장님이 직접 "회사매출이 왜 이러냐"라고 몇 번 말씀하신 적이 있습니다.
어느 회사에서나 사장님들이 매출에 민감한 건 당연한 것이고, 저도 그저 좀 더 열심히들 해서 매출을 올리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얼마 후, 저처럼 들어온 지 1년도 안되신 분들이라면 그러려니 하고 넘겼겠지만 오래 다니신 분들이 대거 그만두시는 걸 보고 덜컥 겁이 났습니다.
(한 달에 대략 15명 정도 퇴사하셨습니다. 이 중에는 가정이 있으신 분들도 계셨습니다.)
제가 늦게 취업했던 것도 있어서 꾹 참고 다니려고 했지만 점점 심해지는 퇴사율과 감소하는 매출을 보고, 더 안 좋아지기 전에 다른 곳으로 이직하여 경력을 쌓는 것이 좋다 생각하여 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면접을 볼 때마다 전 직장에 대해 퇴사사유를 질문받을 때 어떻게 대답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매출이 감소하고 직원들의 퇴사율이 높아서 그만두었다고 하는 건 전 직장 탓을 하는 거 같아 면접관 입장에서는 좋게 받아들여지지 않을 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면접에서 저 질문이 나올 때 어떻게 답변하는 게 좋을까요?

퇴사사유
- 매출이 크게 감소
- 오래 다닌 직원들의 대거 퇴사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퇴사는 가급적 회사의 이유를 들기보다도 개인의 발전과 성장을 이유로 대는 게 낫습니다. 회사를 비방하는 형태로 오해할 수 있는 소지가 분명히 있어서 조심하셔야만 합니다. 개인의 가치관과 직업관을 검색하셔서 있어 보이는 걸로 하시고, 이 회사에서 더 나은인재로 거듭나고 활약하고 싶다는 식으로 언급을 하시는 걸 추천을 드립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멘토취뽀 님이 1일 전
  • 안녕하세요, 저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여러분의 고민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게 되어 기쁩니다. 퇴사 사유를 면접에서 어떻게 전할지 고민하고 계신 것 같은데요, 정말 좋은 질문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퇴사를 하게 된 이유를 부정적인 언급보다는 자신의 경력과 성장의 관점에서 이야기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의 경영 상황과 관련하여 더 많은 비전을 추구하고 싶어 이직을 결심했다”고 말씀하시면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환경에서도 배우려는 자세와 자신에게 맞는 발전적인 커리어를 찾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 좋습니다. 면접관은 안정성도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퇴사보다는 본인의 경력 발전과 목표를 중심으로 말씀하신다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항상 응원할게요!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멘토 강 님께 문의해주세요. 자재관리 1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베러셀 자재관리 1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1일 전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