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현직자 상담] 신입 때 나이 어린 상사가 반말하면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 모든 회원분들께
정말 궁금하네요. 예의를 차려야지 반말하면 어떻게 참으시나요? 사회생활은 정말 얼음장같이 차갑군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신입으로 입사하셔서 고생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상사여도 나이가 어리다면 상호 존댓말은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간혹 이렇게 반말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짜증나기는하지만 뾰족한 방법은 없을 것 같습니다.회사에서는 나이가 어려도 직급과 연차가 우선이기 때문에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리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프로_파랑앵무새 님이 오늘 3시간 전 작성
  • 그런 분들이 있다는게 참 안타깝습니다. 그런 상사가 있다라고 한다면 별 다른 방법은 없을 겁니다. 아무래도 회사에서는 노하우나 지식을 먼저 접한 분들이 우선시 되고, 인정을 받곤 합니다. 늦게 들어온 걸 탓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직장생활은 별 사람들이 다있고, 신입이 나이가 많다는 걸 인지를 못할 수도 있으니 그러려니 하십시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멘토취뽀 님이 1일 전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질문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나이 어린 상사가 반말을 할 때는 처음엔 당황스러울 수 있지만, 그 상황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것도 좋습니다. 먼저, 상사에게 정중하게 "저는 좀 더 존댓말을 사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요청해 보세요. 이렇게 대화를 통해 서로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만약 상사가 반말을 계속한다면, 주변 동료와 이야기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그들의 경험이나 조언을 들어보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회생활은 처음에는 어려운 점이 많지만, 차츰 익숙해질 거예요! 응원합니다!

    ⭐️ 보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의류생산 8년차의 멘토 '히포' 에게 맞춤형 조언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멘토링매치란?

    히포
    약진통상 의류생산 8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1일 전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