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입사한지 4개월이 다 되어가는데 갈수록 자신감이 없어지네요,

@ 모든 회원분들께
기계가공 분야 쪽으로 취업한지 4개월이 다 되어가는데 다니면 다닐수록 자신감이 없어지네요.
첫직장이라서 힘든부분도 있는 것 같지만 선임의 말도 제대로 못 알아먹고 기계돌리는데 있어서 아직 많이 버벅거리고 해서 하루하루가 지나갈때마다 힘들고 지치네요.

다른사람들은 시간이 답이라고 버티다보면 자연스럽게 남들처럼하고 여유가있을거다 라고 하는데
4개월전 입사할 때와 비교했을 때는 많이 발전했지만
업무에 대한 적응이 너무 느린가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보통 첫직장 신입이 적응하고 잘 이뤄내기까지는 어느정도의 시간이 필요한가요? 개인마다 다르다는것을 알지만.. 대략적으로 어느정도 필요할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HR백종원 입니다^^
    지원자님의 생각을 어느정도 이해가 많이 됩니다!
    첫 직장 굉장히 힘들죠 10년전이나 지금이나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그 만큼 경쟁도 치열한 건 마찬가지이구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첫 직장에서 잘 적응하고 어느정도 성과를 이루어 내는것은 사람마다 굉장히 다르지만 적응은 6개월이라고 봅니다. 어느정도 사람들과 친해지는 시기죠. 그리고 1년이 지났을때는 어느정도 본인의 업무역량이 차차 올라오는 시기이기에 성과를 나타낼 시기이기도 합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HR백종원 님이 오늘 2시간 전 작성
  • 보통 1년 정도는 일이 익숙해지는데 필요한 기간인 것 같습니다 ㅠㅠ
    저도 비슷한 경험을 입사해서 겪었습니다..
    모든 것이 처음이라 실수도 많았고 그만큼 자책도 많이 했었습니다. 언제쯤 잘 할 수 있을까 고민도 많이했구요
    저의 경우 1년 정도 지나면서 회사 업무에 어느 정도 적응했던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 누구나 그런 시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너무 자책안하시면 좋겠습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털보아저씨 님이 오늘 2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