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부가세 신고때 홈택스와 비교하는 작업을 원래 하는 건가요?

@ 모든 회원분들께
입사한지 1개월된 신입입니다. 곧 부가세 신고 기간이라 상사가 홈택스에서 발행된 세금계산서랑 회사 erp에 작성된 거래전표랑 비교해서 차액이 발생하면 어느팀에서 거래전표 작성 안했는지 다찾아서 홈택스 기준으로 맞춰야한다고 찾으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누가 작성 안했는지 찾는것도 힘들고 왜 작성을 안해서 날 고생시키나 때려치고 싶고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제가 입사한 회사가 일반 주식회사가 아니라서 여기만 이런건지 원래 다른 회사도 다 그런 작업을 하는지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부가세 신고를 위해 홈택스와 ERP 시스템의 자료를 비교하는 것은 많은 회사에서 일반적으로 이루어지는 작업이에요. 특히 신입인 경우 처음 접하는 업무라면 그 과정이 조금 힘들 수 있겠지만, 이를 통해 회계 및 세금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해요.

    누가 거래전표를 작성하지 않았는지를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그 과정에서 동료들과 협업하며 도움을 받는다면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만약에 일이 너무 힘들거나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상사나 동료에게 솔직한 마음을 털어놓고 도움을 요청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모든 회사가 비슷한 행정을 진행하지만, 각각의 절차와 시스템은 다를 수 있으니 고민하신 만큼 문제를 해결해 나가실 수 있을 거예요. 힘내세요! ?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 '재미있는회계' 님께 문의해주세요. IFRS,공시,IPO 2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재미있는회계
    오션브릿지 IFRS,공시,IPO 2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1일 전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