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A
“Q&A”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5,170
  • HOT 요새 왜 이렇게 답이 안 오지요?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6년자 외국인 결혼이민자입니다. 온지 꽤 됐긴 하지만 그동안 일자리를 못 구했습니다. 한번 취직이 되었다가 너무 팀 사이가 이상하고 선배들이 사람 가지고 노는 느낌이 들어 6개월만에 우울증 걸려 이직을 해버렸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극복해서 자격증도 타고 했고 여러 곳에 이력서 놓고 했는데 "읽썸" 이거나 미열람 기준에서 있습니다. 일자리 구할 때는 최대한 가까운 곳을 보고 있는데 새자리가 전혀 안 생기는 느끔이 듭니다.그 사이에 "한국인도 지금 일자리 구하기가 힘든데 한국에 와 있는 거라도 감사하게 생각해라" , " 나라가 이렇게 어려운 게 너희 같은 외국인들이 가득이라 그렇다" , " 누구는 그냥 먼 나라에서 여기까지 오고 뭐하니", " 누구 나라에서 남자가 없었니" 등등 멘탈 나가는 말 많이 들었습니다... 너무 안타깝게도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일자리가 그정도 없는지 궁금합니다.그리고 모든 분들 어떤 나라든 모두 다 힘들텐데 함께 극복합시다. 서로 마음 아프게 하지말고 가까운 이웃도 도와주고 힘냅시다...
    공감 2
    댓글 2 조회 130
    1B6B4039Ml71MjY님이 7일 전
    자세히 보기
  • 29살 취준생인데... 질문보단 고민입니다.
    지금 작년 12월부터 쉬고 있는데 주로 했던 업무는 생산직이고 현재 준비하는 시험이 보건의료정보관리사라는 병원 행정 쪽입니다. 그런데 이게 제 대학 전공이라서 하고자 하는 거지, 진정으로 하고 싶다!!! 라는 생각은 들지 않고 원하는 직무 분야는 따로 있는데 지금이라도 그 분야 공부하면서 일을 병행할지, 그냥 준비하는 시험 + 일 병행을 할지 고민이 들어요... 🥹 이 나이에 너무 늦은 게 아닐까 싶어서 더 그렇네요... 어찌 하는 게 현명할까요??? 현실적으로요!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나이때문에 걱정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진짜 하고싶은 업무, 직종이 나이가 크게 중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차근차근 준비해서 지원해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29살은 많은 나이가 아니며 진짜 하고싶은 일이라면 도전도 안했을때 나중에 후회가될 수 있을것 같네요. 응원합니다."
    공감 1
    댓글 4 조회 100
    ikXmItfUmSaLNAf님이 4일 전
    자세히 보기
  • 입사일 연기 문의
    최근에 규모가 작은 회사에 취업되어 입사일을 통보 받았습니다. 빠듯하면 일정 조율 가능하니 편하게 말해달라해서 일주일만 늦춰달라고 했습니다.타지로 이사가다보니 시간이 많이 없고 예비군 훈련도 중간에 있어 일주일을 미뤄달라고 했는데 오후 내내 답장이 없네요.. 오전 9시에 보냈는데 혹시 합격에 불이익은 없겠죠? 
    전문가 답변 "회사에서 입사일 조율이 가능하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일주일 정도면 합격에 불이익이 있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담당자께서 금요일이고 월말이기 때문에 바쁘셔서 신경을 못쓰실 수도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다음주 월요일까지 연락이 없다면 인사담당자분께 직접 전화로 문의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67
    378ad1KuOMVdGmk님이 5일 전
    자세히 보기
  • 입사시 요청자료
    등본  자동차 차종 및 번호    건강보험 등록자이렇게 요청을 하셨는데 건강보험 등록자가 어떤건지 잘 모르겠어서요. 뭘 요청하신걸까요
    전문가 답변 "건강보험등록자라는 서류는 없습니다. 아마 제 느낌으로는 건강보험 자격득상실확인서를 요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이전에 경력사항을 보려고 할 때에 건강보험 득실확인서를 출력을 한다면 이 내용 안에 어디서 근무를 하였고, 근무 취득일자와 상실이자를 모두 볼 수 있으므로 경력확인용으로 확인코자 할 때 쓰입니다."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56
    j7DnfHTrqYM0DRb님이 6일 전
    자세히 보기
  • 이직한 회사에 이전거래처를 갖고오는경우 여러분이라면?
    경력직으로 이직을 했는데 경력 10개월정도로 애매한데 그 이유는 이전 회사가 망하여 사무실을 뺐습니다.이직성공한 회사에서 면접 때 연봉 3100제시하고 ㅇㅋ를 했지만 이전 회사는 어차피 저밖에 직원이 없어 제가 없으면 거래처가 의미가 없는거라 면접 이후에 제가 맡고 있는 거래처 두곳을 이직한 회사로 갖고오게 되었습니다.이직한 회사에서는 이에 관련해서 관련 연봉조정이나 인센티브 의논을 대표님과 해야한다고 하긴 했고, 곧 첫 출근을 앞두고 있습니다.1. 연봉 3100 ㅇㅋ하고 거래처 갖고온 것에 대해서 일시적인 사이닝보너스 혹은 인센티브를 달라고 한다.2.연봉을 올려달라고 한다.(만약 올려달라고 할 경우 얼마가 적당할지?)3. 밥값지원이 안되는데 점심식대 지원해달라고 하기셋중에 뭐가 좋을까요?이런경우는 처음겪어봐서 저도 어찌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부탁드려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50
    gRgWph9gr1vnSgL님이 6일 전
    자세히 보기
  • 3개월 수습기간 끝나고 그만둘때 인수인계 한달동안 의무인가요?????
    3개월 수습기간 끝나고 그만둘때 퇴사의사 밝히고 한달 동안 인수인계 해주는게 의무인가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03
    살구야님이 7일 전
    자세히 보기
  • @러닝플러스(주)
    토요일에도 근무가 요구되나요?
    이러닝 관련해서 토요일에도 고객들이 문의하는 경우가 있을거 같은데 토요일에도 출근 하나요? 만약 소수인원이 교대로 출근하게 된다는 가정하에 사정이 있을경우 다른 팀원과 일정 조율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47
    cX11o6zdzXtVjRR님이 7일 전
    자세히 보기
  • 급여
    아무리 생각해도 제 머리로는 이해가안되서 아시는분의 답변을 구합니다..면접보고 급여에 대해 들을때실수령액 기준 3개월 수습기간둬서 175만원정도 받을꺼고 3개월 이후에는 190만원정도 받게될거다고 들었거든요.세전으로 따지자면 220만원정도로 책정되어있는거라고....이게 맞는건지 모르겠네요.220에 80%가 176만원인가되던데....간호조무사는 그렇게도할수있나요???일단 평일중 하루 쉬고 토요일은 오전만 근무하고 일요일도 쉬어서 주 5일제긴한데 40시간은 안되는거같구요... 이정도면 괜찮은건지...도무지 감이안잡히네요....세전 220에 세후가 190이면 30만원이 빠진다는건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금이 30만원이나 빠지나 싶기도하고.... 그냥 220좀 안되는데 반올림이나 올림해서 편하게 220으로 말한걸까요물론 답변자가 당사자가 아닌이상 정확하지 않을수있겠지만잘 아시는분 댓글부탁드립니다.수습급여도 최저임금이상만 된다면 60%도 가능하다고는 하는거같던데...전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맞는건지도 모르겠어서....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정확하게는 최저시급에 대한 계산을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검색해보시면 최저시급과 파트타임이 아닌 종일근무시 받아야 할 1달 최저금액이 세후로 나와있을 것입니다. 제가 볼 때는 최저시급보다 적어보이는데 실제로는 아닐 수 있으니 직접 조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감 1
    댓글 1 조회 125
    zyqanKRbB9lRoIE님이 2024.06.24 작성
    자세히 보기
  • @(주)와이씨
    개발운영
    개발운영은 어떤 직무인가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42
    1X07Gso0XlNTmQ6님이 2024.06.23 작성
    자세히 보기
  • 30살..공시포기하고 취업하려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제는 더이상 자신이 없습니다. 무경력에 자격증은 컴활1급 산림기사 산림공학기사 산림경영기사 autocad2급 가지고있습니다. 전공분야 기간제에 원서넣고 지금이라도 빨리 일자리를 구해야하는건지 이제는 정말 저 스스로도 제가 너무 부끄럽고 더이상의 희망도 없는거같아요..
    공감 2
    댓글 2 조회 156
    aY9JjQx5zIc59lX님이 2024.06.21 작성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