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개인 세무사무실 근무조건 어떤가요?

@ 모든 회원분들께
세무랑 회계 자격증 준비해서 개인 세무사무실에서 근무하면 급여라던지 근무환경 어떤가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제가 다니는 곳이 그나마 괜찮은 수준인데요
    9-5시반
    연차 (근무연수에 따라 부여. 연차수당)
    급여는 제가 지금 만으로 5년근무인데
    세후 190 조금 안되구요
    바쁜 시즌에는 신고대리 업체만 수수료 책정해서 수당받음
    (초과수당 등 없음)
    거래처 기장만 30개 남짓(법인 10 개인20)
    신고대리까지 하면 100개 정도되는 듯.
    1,3,5,7월은 워라벨 포기해야합니다.
    근데요즘은 비시즌 기간에도 신고해야할 게 졈점 먆아지는 듯해요
    VOymkI1aeFmkF1o 님이 2021.12.15 작성
    1,3,5,7월은 야근 또는 초과수당 나오나요??
    druvdtikklofssa 님이 2021.12.16 작성
    초과수당 없고 수수료에 대해서 일정 인센티브만 받아요
    VOymkI1aeFmkF1o 님이 2021.12.16 작성
  • 세무사 사무실은 법인이든 개인이든 근로기준법도 싹 다 무시하고 제대로 지키는 곳 거의 없어요..최악입니다...ㅠㅠㅠㅠㅠ 자격증 따시면 일반회사로 가셔요...ㅠㅠ
    hhqscuLehZ9fnoF 님이 2021.12.13 작성
    아 ㅠ 사실 세무경력 없이 자격증 따고 업종변경 계획중이라서여 ㅠㅠㅠ 답변 감사합니다
    druvdtikklofssa 님이 2021.12.16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