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헤드헌터 별점이나 평가제도같은 거 없나요ㅋㅋㅋ 제발 생겼으면

@ 모든 회원분들께
잡포털에 제발 헤드헌터 별점시스템 같은 거 생기면 좋겠어요ㅋㅋㅋㅋ 

사람인 지원은 원클릭으로 가능하기나 하지 얘네들은 자사 양식에 다 끼워맞춰 구직자가 '직접' 써서 보내라고 하는 건 워낙 기본이죠? 그렇게 보낸 이력서 제대로 피드백하지도 않고(개인이 갖고 있는 이력서를 봐달라고 미리 보내면 성의 없다고 탈락처리한다는 헤드헌터도 있음ㅋㅋㅋㅋㅋ 아니 헤드헌터 끼고 구인구직 하는 이유가 뭔데요? 구직자 입장에서 저한테서 떨어질 수수료로 헤드헌팅 회사 먹여살리려는 봉사활동하겠다고 님들 제안 받는 거 아닌데요. 너무 날로 드시려는 듯.), 그냥 이 사람이 어떤 일을 한 사람인지도 모르고 대표 직군/연차 비슷하면 아무나 찔러보는 걸 보면 참.. 

멀쩡한 연락처 알려줬는데도 계속해서 다른 사람 정보로 이력서 양식을 보내면서 이상하다고 징징대는 헤드헌터 있질 않나(나중에 메일 받아보니 심지어 이름도 틀려서 제안 거절함)

아까도 하도 직군만 같지 제 커리어랑 영 동떨어진 내용을 2개나 제안하길래 신기해서 전화해 물어보니 "님이 거기 합격할 가능성이 있는지 전 1도 모르구요 그냥 잡 포털 키워드 검색해서 나온 사람들한테 다 제안 드린 거예요.. 님이 합격 가능성 높다고 판단해서가 아니라요..(ㅋㅋ??) 저희가 드리는 제안에 정답은 없구요 정말 제안 드린 곳에 취업할 수 있을지 답은 ㅇㅇ님 안에 있는 거 아니겠어요? (정답은 없다/답은 네 안에 있단 말 무한반복)" 라고 헤드헌터의 의미가 없는 소릴 하는 사람이 전무 타이틀을 달고 앉아있네요. 아, 웃기는 게 그분 제안 멘트에 님 커리어가 어쩌네 해서 제가 모르는 어떤 연결고리를 찾은 건가 했는뎈ㅋㅋㅋㅋ 걍 키워드 걸려 나온 거 무작정 던져본 거라고ㅋㅋㅋ 결국 본인이 불성실하게 업무에 임하고 있다고 공개한 거잖아요?

솔직히.. 마지막 분은 진짜 헤드헌터라기보단 사기꾼스러웠어요ㅋㅋㅋㅋㅋ 당신은 참신하다고 생각해서 드는 비유도 주식리딩방 스팸 문자처럼 너무 저렴했고ㅎㅎ 아니면 3분짜리 통화로 본인의 멍청하고 무능함을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능력자거나. 암만 이직이 간절해도 그런 분한테 제 커리어를 맡기고 싶진 않았어요.

최소한 사람과 커리어를 매칭시켜주는 게 직업이면 적어도 구직자가 가장 최근까지 무슨 일을 했는지 알아보고 연락을 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 소명의식 가지고 성실하게 일하시는 헤드헌터 분들까지 싸잡아 욕하는 거 아니에요(일단 전 아직까진 못만나봤습니다만). 괜히 한 직업군 전체 욕 먹이고 싶어서 그런 거면 별점시스템 이런 말도 안꺼냄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또 하나 있음...
    지원하라고 할때는 시간 안가리고 전화 막하던데... 막상 서류 또는 면접 보고 나면 합격인지 불합격인지 알려주지도 않음
    사람인에 이력서 공개 헤드헌터 제외하는 기능 없을까나
    V4alLpmaUCodFcX 님이 2022.08.17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