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PICK

지금 그만둘지, 1년 채우고 그만둘지 고민...

@ 모든 회원분들께
현재 그래도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입사한지 3~4개월 정도 되었는데 여길 계속 다니는게 맞는지 고민이 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일이 굉장히 많은 곳입니다. 이건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 아니라 같이 일하시는 분들도 모두 입을 모아 이야기 하는 부분입니다. 다른 회사랑 비교했을 때 일이 많아도 너무 많다고요.. 거기에 업무처리 방식이 굉장히 불편해서 빨리 끝낼 수 있는 일도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가뜩이나 일도 많은데 업무처리도 불편하니 자연스럽게 야근을 할수밖에 없는 상황이고 이런 일이 계속 반복되다보니 직원들의 스트레스가 어마어마합니다. 불만도 많고요.

거기에다가 팀장님은 힘이 없으신지 팀을 위해 뭔가를 해주실수도 없고 또 팀원을 보호해주시기도 힘듭니다. 팀장님도 그냥 위에서 시키는대로 저희에게 일을 주실수 밖에 없는 상태입니다.
팀장님이 이런 분이다보니 아무리 팀에서 불만을 이야기해도 바뀌는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오히려 상황은 점점 더 안좋아지기만 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1년은 채우고 퇴사하는게 맞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1년이 너무 멀었고, 이런 상태의 회사를 더 다니자니 숨막히고 막막해서 퇴사하고 빨리 다른 곳으로 이직하는게 어떨까 생각중입니다.
어쩌면 좋을까요.. 1년 버텨야할까요 그냥 빨리 그만두고 이직할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그냥 빨리 그만 두시는게 답입니다. 그 전에 병나서 병원비가 더 깨질 수도 있어요. 이직할 곳 알아보시고, 정 안되면 6개월만 채우고 그만두세요. 실업급여 때문에 그렇습니다. 팁 하나. 실업급여 타셔야 되니까 근무한거 근태 정리하실 수 있음 정리해두시는게 좋습니다.
    31gJd1z66xdDIYU 님이 2022.04.20 작성
  • 저는 아닌곳은 빨리 털어내고 다른것을 찾아 보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흘러가니간 정신적 공통을 받는 것보다는 아직 잚음이 있으니 생각해 보세요
    2xTx9wwK0glks5F 님이 2022.04.20 작성
  • 1년 채울바에는 바로 그만두는게 나음....3년 이하는 경력으로 쳐주지도 않음.
    퇴직금이라도 받아야하겠다면, 1년 채우고요.
    9IifzAvMq7Ms6Yj 님이 2022.04.20 작성
  • 이직 알아보세요. 저도 1년만에 이직합니다. 일하는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 일자리는 '일'이라는 것의 궁긍적 목표를 잃어버린 유령선이에요.
    유령선을 탈출하세요. 어서 평온을 되찾고 순로롭고 행복한 항해하시길 기원합니다.
    MpDNyY8RoMA5YYV 님이 2022.04.20 작성
  • 댓글이 삭제되었습니다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