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입사 서류 제출시 등본 과거 주소이력

@ 모든 회원분들께
최종합격해서 주민등록등본, 초본을 제출해야하는데 
과거 주소 이력까지 표시해서 보내야할까요? 
보통 4대보험 확인용으로 알고 있어서 필요없다고 들었는데 안내메일에 명시가 안되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입사 서류 제출 시 등본과 초본을 제출해야 하는데, 과거 주소 이력까지 표시해서 보내야 할까요? 이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인사 담당자는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을 통해 지원자의 신분과 거주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 요구합니다. 따라서 과거 주소 이력도 확인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신중하게 작성하셔서 제출해야 합니다. 만약 안내 메일에 명시되어 있지 않다면, 이에 관련하여 인사담당자에게 문의하여 명확한 안내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민등록등본은 과거 주소 이력과 함께 보내주셔야 하지만, 초본은 주소 이력을 표기하지 않으므로 거주지 확인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만약 초본을 첨부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면, 과거 주소가 표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초본을 제출하는 것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인사담당자와 상의하여 정확한 요구사항을 확인하시고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i라온 님이 2023.10.10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
  • 콘텐츠 기획자 포트폴리오
    자세히 보기
  • 신입은 무조건 경력 1년을 채우는게 좋을까요?
    자세히 보기
  • 안녕하세요 고민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아티클] 면접관은 어떤 질문을 할까요?
    자세히 보기
  • 1년미만 경력 경력기술서에 넣는게 좋을까요? (IT인프라직군)
    자세히 보기
  • 진로설정이어려워요 살려주세요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