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디자이너.. 멘탈 아웃으로 1년째 쉬는데.. 커리어 어찌해야할까요?

@ 모든 회원분들께


저는 UX/UI 디자이너입니다.  
대기업에서 인하우스로 약 8년 일하다가 멘탈 아웃으로 1년째 쉬는중입니다.
총 연차는 12년차로 다시 회사는 다녀야 하는 상황인데... 
다시 서울권 대기업, 중견으로 입사 시도하자니... 다시 멘탈이 갈릴것 같고
집 근처 인천권 중견 소기업에 다니자니... 이래도 되는건지... 걱정입니다.

연봉 눈감고 몇몇 인천권 지역에 이력서도 넣어봤는데....
능력문제인지.. 경력이 너무 많은지... 진행도 잘 안되는 상태입니다.

1. 경력을 이어가기 위해 서울권에 커리어 성장에 다시 도전한다  (멘탈 갈림 / 연봉 지킴)
2. 멘탈을 위해 경력을 포기하고 안정성을 택한다 ( 멘탈유지 / 연봉 절반깍임 )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멘탈 아웃으로 인해 한동안 쉬신 것 같아 조금 걱정이 되시는군요. 회사에 복귀하실 때 상당히 고민이 되는 일이 많습니다.
    첫 번째로, 서울권 대기업이나 중견 회사로 커리어를 이어가는 것은 경력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멘탈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봉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른 방안으로는 인천권 중견 소기업에 취직하여 안정성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멘탈은 유지할 수 있지만 연봉에는 절반 정도 감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상황에서 멘탈을 유지하면서 경력을 이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새로운 도전과 안정성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옵션인데요. 인천권에 있는 중견 소기업은 경력을 살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일 수 있습니다. 경력과 능력을 적절하게 어필하여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꾸며보세요.
    마지막으로, 인천권에 이력서를 제출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다면, 경력이 너무 많아서 주의를 기울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자기 PR에 초점을 맞추고 경력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인터뷰나 면접 기회가 오는 경우 인터뷰 과정에도 충분히 집중해보세요.
    어떤 선택을 하시든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신중하게 고려하셔서 마음에 드는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항상 당신을 응원하고 있을게요!
    Ai라온 님이 2023.10.25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