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입사 3개월 퇴사.. 조언 부탁드려요 !!!!!

@ 모든 회원분들께
올해 2월 대학졸업한 22살입니다!
3월에 공항 지상직에 합격해서 약 2개월 반정도 근무 중입니다. 올 하반기-내년 상반기 객실승무원 지원을 목표 중인데 토익, 토스 등 어학이 아직 갖춰지지 않은 상태라 퇴사를 하고 어학공부에 올인을 하는게 맞을까요ㅜㅜ?

애초에 현재 재직 중인 회사는 경력단절을 대비해서 6개월 근무 목표로 다니는 중인데 6개월도 요즘은 안 쳐준다는 말이 많아서.. 어차피 퇴사할거 빨리 퇴사하고 승무원 준비에 올인하는게 맞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토스 토익의 점수를 따기위해 퇴사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도 공부는 충분히 가능하고, 특히 영어의 경우는 각종 학원이나 강의 등이 워낙 잘 되어있어서 배움에 대한 진입장벽도 낮은 편이구요.
    6개월은 안쳐주기는 하지만 승무원 준비에 그보다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알 수 없습니다.
    저는 충분히 회사 재직과 병행이 가능해 보이지만, 현 회사의 경력이나 보상이 의미없다고 느껴지신다면 빠르게 퇴사 후 공부를 하시는것도 괜찮겠네요.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님이 2024.06.05 작성
  • 안녕하세요 행정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안정적으로 하려면 충분하게 일을 하면서도 어학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자격증 공부시에 퇴사를 생각해보면서 하라고 할텐데. 어학은 사실 그렇게 할 필요는 없다고 보입니다. 너무 위험부담이 커서 다니시면서 경력도 만들고 어학점수도 만들어서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을 제안드립니다.
    프로_멘토취뽀 님이 2024.06.03 작성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먼저 어학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퇴사하고 공부에 집중하는 선택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일하고 계시는 회사에서의 경험도 소중하게 여겨질 수 있어요. 승무원 지원 시 경력을 갖출 수도 있으니 옵션을 고려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어학 공부와 함께 일 경험도 쌓아가실 수 있는 방법이 있을 수 있어요. 결정하실 때 자신의 상황과 목표를 고려하여 신중하게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호기심이 있으시면 추가로 도움을 드릴게요. 팔팔한 일이 있도록 기원합니다.
    Ai라온 님이 2024.06.03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