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전 직장 재입사에 대한 생각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사람인 커뮤니티 사용자분들! 제가 글을 쓴 이유는 이용자 분들께 물어보고 싶은게 있어서 쓰게 되었습니다.!!
채용공고 둘러보다가 전 직장 채용공고가 올라왔더라구요. 그래서 예전에 지원했다가 그냥 면접장에서 근황 얘기만 하고 떨어졌거든요..(면접비만 5만원 정도 소요) 그래서 단기라도 여기저기 하다가 전 직장 제가 했던 일 그대로 올라왔더라구요. 혹시 이번에도 지원하면 그냥 면접비만 날리고 올까봐...그리고 기존 직원들이 얘 재입사 했다고 나쁜 말이 오갈까봐.. 두렵기도 하고 또 더 좋은 조건 회사서 연락 오면 그쪽으로 이직할 수도 있는데 또 안 좋은 말이 나올거 같구요..

사람인 커뮤니티 사용자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거기서 일할때 현장 쪽 직원분 재입사 한 적 있거든요. 그런데 근처 회사서 더 좋은 조건을 말하니 바로 거기로 이직하셨거든요. 그때 현장서 그 직원 비속어, 죽••란 말까지 하면서 난리났었거든요. 저는 그런거 신경 잘 쓰지 않는 타입이고 그 사람 욕 해봤자 달라지는 건 제 입이 더러워지는거 뿐이고 직원이 나가는건 당연한 거라고 생각을 하는데..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서비스 기업에서 개발자로 근무중인 프로 어이어이마징가요입니다.
    뭐 사람마다 다르긴 해서 말하기가 애매하네요.
    저는 재입사를 한다면 그냥 그런갑다 하고, 이직을 했다가 돌아오는 것이기 때문에 실력도 검증된 사람이라는 생각은 들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재입사도 가능하고 재입사 후 퇴사도 뭐 가능은 하지 않나...? 합니다. 근데 그런 분이 근처에 계실 때 화내는 분들도 이해가 갑니다. 채용과 업무 교육 측면에서 리소스가 들어갔는데 재입사 후 또 사라지는것이니까요.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님이 2024.06.16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