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올해 29 작가지망생입니다.

@ 모든 회원분들께
올해 29살 입니다.
어릴때부터 글쓰기 좋아해서 나름 열심히 했는데 막상 어른이 되고나니 뭘 어떻게 해야될지 몰라서 알바만 하다가 이렇게 되었네요. 그동안 사이버 대학이지만 문예창작과 다녀보고 자퇴한 상태이고 나름 단체 전시회도 3정도 해보고 책도 내보고 했는데 막상 지원할려고 하니 뭘 어떻게 해야되나 모르겠네요. 이력서 같은거랑 포플 만들어서 지원해도 서류에서 떨어지고...뭘 더 준비해야 할지 좀 알려주실분들 있을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저도 20대 후반에 작가가 되고 싶어 신춘문예를 1년 조금 넘게 준비한 적이 있어요. 이후 뒤늦게 28에서 29쯤 취업준비를 시작했는데요. 제가 했던 작가지망생 경험을 살릴만한 게 뭐가 있을까 고민한 끝에 네이버웹툰, 교보문고 MD, 언론고시 등을 준비했었습니다. 메이저가 아니더라도 작은 언론사에서 업무를 시작하셔도 될 것 같고요. 혹은 작가가 메인이 되는 산업(출판, 도서유통 - 서점, 웹툰 등)에서 그들을 보조하는 업무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온라인 서점 MD, 이북 MD, 웹소설 MD등 관련된 직업들이 꽤나 많은 편이고 어릴 때부터 글을 좋아하셨으면 더더욱 괜찮은 직무가 아닐까 싶습니다. 출판사 편집자나 마케터도 매력적일 수 있을 것 같아요. 민음사 유튜브 채널을 보면, 출판 업계 종사자들의 삶을 가볍게 알아보실 수 있을 거예요!
    (더불어 해당 직무에 대한 이력서나 포트폴리오는 지원하는 기업 및 직무의 공고 게시글을 유심히 살펴보고 거기서 바라는 역량을 최대한 본인의 과거 경험이나 사례에 접목하여 어필하시는 게 좋습니다)
    프로_잠만보 님이 오늘 3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