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뭘해야할까요..고민입니다ㅠ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선배님 여러분
필리핀에서 13년간 초,중,고 를 졸업하고 대학을 재학중 코로나로 인해 한국으로 돌아와 군대를 다녀온뒤 그간 꿈꿔오던 세계여행을 하고 이후 어찌저찌 행사 기획사에 취직하여 6개월정도 근무 후 지인의 유혹으로 해외 수출하는 회사로 이직했다가 급여 지불의 어려움이 생길정도로 회사가 급격하게 나빠져 퇴직하고 고민중인 96년생 남자 입니다…
그간 그나마 할줄아는 영어로 영화나 드라마 통역 아르바이트,식당서빙,노가다 등등 여러가지 직종을 경험 해봤다고 생각했지만 이거다 하는 직종은 없었던것 같네요..
흘러가는데로 살다보니 뭘해야 할지 막막해집니다..
아직 세상경험이 적은 나이이지만 저의 이 작은 눈으로 보는 세상은 너무나 각박하고 지치는 회색의 세상으로 보입니다. 저는 이런 각박한 세상살이에 작은 힘이 되고싶다..라는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살아야겠다 라는 삶의 이미지는 가지고있지만 무슨일을 해야할지 막막 하기도합니다..인생 선배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우선 인생에서 상당히 흥미로운 점이 많아서 그점을 드러날 수 있는 일을 하는 걸 추천을 드립니다. 해외 영업 쪽도 괜찮을 거 같고, 무역상으로 일을 하셔도 장점은 분명하다고 봅니다. 세계 여행이라는 테마가 있으니 여행사도 괜찮고, 고민만 하기보다도 직접 이력서도 내보면서 시행착오를 자꾸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프로_멘토취뽀 님이 2024.07.02 작성
  • 필리핀에서 오래 학교를 다니셨다면 아무래도 통역 관련 분야에 취직하는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지 싶습니다.
    다만 완전 다른 일을 하고싶다면, 일단 이것저것 시도해 보시는것도 좋아 보여요.
    보면 작성자님은 뭔가 의미있고 정말 하고싶은것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서요!
    일단 새로운 것을 해보고 즐길 수 있는걸 찾아보시는건 어떨까요? 일할 수 있는 시간은 앞으로 30년 가까이 되니까 조금 늦어도 괜찮습니다.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님이 2024.07.02 작성
  • 적어주신 내용을 보면 영어도 잘하시고 돌아다니는 것도 좋아하실것 같네요.해외 수출 경험도 있으시고....
    직무 관련된 자격증이 있으신지 모르겠지만, 해외 영업직군으로 지원해 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외국계 회사라면 더욱 좋구요.
    아니면 직무를 선택하시고 공부를 하시면서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의 경험들을 자소서에 적어본다고 생각하면 개인적으로는 역시 해외 영업이 잘 맞을것 같네요.
    프로_섞어섞어 님이 2024.07.02 작성
  • 나랑 갑이네. 인터넷상으로 만나서 반가워! 말 좀 편하게 할께! 나도 회사 다니다 코로나 때문에 회사가 어려워져서 나왔는데..그 이후에 몸도 아프고 이래서 아무것도 생각 안 하고 쉬었어. 쉬다가 식당 알바,단기 근무도 해보고 나는 이것저것 해보면서 나에게 맞는 업무를 찾을려고 한건데 이걸..딱 이거다. 란 직종을 못 찾은 걸로 해석하더라고 99.9%가. 그러다 보니 세상을 보는게 너랑 거의 동일하다고 봐도 무방해. 상황도 너랑 비슷하고 그래도 넌 영어를 좀 할 줄 아니까 외국어 쓰는 업종으로 가보는 건 어때??? 해외수출회사 해봤다고 하니까..
    너랑나랑다잘될꺼지롱 님이 2024.07.02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