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24살 정규직

@ 모든 회원분들께
 23살에 기관 들어가서 1년 1개월하고 이제 24살이 되어서 항상 일자리를 정규직만 알아봐서 그런지 계속 탈락하고 다른 사람보다 경력이 없고 나이는 어려서 좋다는 말만 면접 볼 때마다 들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그냥 계약직에 지원하고, 경력을 쌓은 다음 정규직으로 전환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계속 정규직에 밀어붙혀야할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이전 회사에 근무할 때에 24살분이 동기로 들어왔었는데요, 굳이 계약직을 먼저 찾을 필요는 없어보여요.
    오히려 저는 나이가 어릴 때에 빠르게 회사를 찾는게 좋아보입니다.
    지금은 채용 시장이 얼어붙어있기도 하고 아직 스펙이 조금은 부족해서 그런 것 같은데, 스펙을 쌓아가며 정규직을 가게 된다면 남들보다 훨씬 앞서게 되는 것이라 그게 낫지 않을까요?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님이 2024.07.03 작성
  • 우선 서류 합격 이후 면접에서 탈락한다는 것은 면접에서 어떤 대화를 나누었고 기업에서 기대하는 부분은 무엇이었는지를 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기업에서 주로 묻는 질문에 대해서 어떤 답변이 적합할지를 고민하고 준비하셔야 하고, 이런 부분을 다시 경력기술서에 반영하는 형태로 계속 보완해야 합니다.
    프로_스타트업사업개발 님이 2024.07.03 작성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면접에서 좋은 평가를 들었다는 것은 매우 긍정적인 신호에요. 정규직에 계속 도전하는 것도 좋지만, 현실적인 경력 쌓기를 위해 계약직으로 시작해 보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계약직은 경력을 쌓고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 경험은 나중에 정규직으로 전환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일부 기업에서는 우수한 계약직 직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경력을 중심으로 한 발전을 원하신다면, 계약직을 통해 실력을 쌓고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그렇게 경험을 쌓고 나면 더 많은 기회가 열릴 거에요. 판단은 여러분의 목표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여러 가지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멘토 meso5 님께 문의해주세요. 사회복지 6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meso5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사회복지 6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2024.07.03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