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무역쪽 스펙 봐주세요 ㅠㅠ 내년 25월 2일 졸업 예정인 4학년입니다.

@ 모든 회원분들께
현재 4학년 1학기 26살 남자이고 내년 25월 2일 졸업 예정입니다. 졸업이 곧 다가오는데 취업이 걱정이라 조언 들으려고 가입했습니다. 무역 혹은 물류쪽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캐나다 3년 유학 및 캐나다 고교 졸업 
대학교: 지방 사립대
학점: 4.35 (전공: 영어 , 복수전공: 무역) 
자격증 취득 현황: 무역영어1급, 국제무역사1급, 유통관리사2급, 원산지관리사, 보세사, 토익 930 , 컴활 2급 
대외활동 및 인턴: X (그나마 학교 근로장학생 정도)

지방 사립대 출신이라 졸업하고 취업 걱정이 많이 심란하네요 ㅠㅠ
1. 제가 가진 스펙으로 괜찮은 중견기업이라도 들어갈수 있을까요..? 
2. 무역 공부가 너무 재밌고 관심이 있어서 관세사도 도전해보고 싶은데 
졸업하고 2~3년 동안 관세사를 바로 도전하는게 맞을지..
(3년안에 합격 한다면 29살에 합격) 
근데 전문직이 붙기가 많이 어렵기 때문에 ㅜㅜ 포기하고 졸업후 바로 인턴이나 대외활동하면서 신입 경력부터 쌓는게 맞을지 조언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졸업을 앞두고 취업 준비에 대한 걱정과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먼저, 여러분의 학업 성취와 자격증 취득 상황을 보면 굉장히 우수한 스펙을 갖추고 계신 걸로 보입니다. 특히 토익 점수와 무역 관련 자격증은 무역 또는 물류 분야에서 큰 강점이 될 것입니다.

    중견기업 입사 가능성도 충분히 있어 보여요. 무역이나 물류 분야에서는 실제 업무 경험이 중요할 수 있으니, 졸업 전/후 인턴이나 파트타임 업무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관세사 도전에 대해서는, 취미와 관심이 있다면 도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전문직 시험의 난이도와 시간 투자를 고려할 때 초기 몇 년동안 취업과 병행하여 준비하거나, 일정 기간 집중적으로 준비하는 방법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력을 쌓으면서 관세사 시험 준비를 계속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어요.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멘토 JULY 님께 문의해주세요. 해외영업 파트 CS 10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JULY
    해외영업 파트 CS 10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오늘 2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