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거주지 때문에 안 뽑는 경우도 있을까요?

@ 모든 회원분들께
중견기업에 신입으로 지원했는데, 이력서 열람한지 하루됐네요..
사실 신입이지만 해당 직무에 경험도 많은 편이고, 자소서와 포폴을 곧 잘 작성한거 같아서 서류는 합격할거같았는데,, ㅇ바로 연락이 안오니 불안해져서요ㅠㅠ
서울에 있는 회사인데, 현재 거주지가 부산입니다. 혹시 거주지 때문에 걸러지는 경우도 있나요...?  
그리고 이력서 열람 후 보통 얼마만에 1차합격 연락 오나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거주지도 충분하게 감안하는 요소입니다. 아무래도 거리가 멀면 퇴사를 하는 경우도 많다 보니 정말 마음에 들거나 동일한 스펙이라고 한다면 불리한 요소는 분명히 있으실 겁니다. 1차 합격을 한 후에 채용 인원에 따라 다르고, 혹은 최고 경영자의 일정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분명히 있습니다.
    프로_멘토취뽀 님이 오늘 15분 전 작성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거주지가 채용 과정에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우도 있긴 해요. 특히 회사가 지원자의 출퇴근 가능성이나 이사 의사를 고려할 때 그럴 수 있죠. 하지만 많은 회사들이 실력과 경험을 더 중시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전문성이 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가 열람된 후 연락을 받는 시간은 회사마다 다를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1-2주 내로 연락을 받는 경우가 많지만, 때로는 그 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락을 기다리는 동안 다른 기업에도 지원해 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그리고 만일 거주지가 문제가 되었다면, 면접 시 이동 의사가 있음을 밝히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힘내세요!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 '나무' 님께 문의해주세요. 교육서비스기획 15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나무
    휴넷 교육서비스기획 15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오늘 2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