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입사축하선물 받고 입사거절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

@ 모든 회원분들께
A회사에 면접을 먼저 보고 바로 합격전화를 받았습니다. 당시 그 주에 아직 면접이 남아있어서 B회사 면접인 금요일날 답신드리기로하였습니다. 
B회사 면접을 다대다로 본후 결과가 좋지 않을거라 생각하고 금요일날 A회사에 입사희망 답신을 보냈고 입사 축하 과일바구니를 받았습니다.
생각지도 못하게 B회사 1차에 붙고 2차는 떨어질수도 있으니 2차도 봤는데 최종합격을 해버럈습니다..
A, B회사 모두 복지가 좋지만 B회사가 더 큰 규모이고 연봉도 더 높아서 B회사에 가고싶어졌습니다 ㅜ 
A회사에 입사 거절 연락과 과일바구니 값을 돌려드려야할것같은데 어떻게 연락드려야 그나마 매너있게 연락드릴수있을까용?? ㅜ.ㅜ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아직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으셨다면 전화통보나 웰컴키트를 직접 받으셨다면 정중히 가셔서 돌려주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나라는 사람이 상대방과 어디서 만날지 모르다보니 최대한 정중하게 거절을 하는게 맞다고 봐요.
    꼭 가고 싶으시다면 2가지 방법중에 선택하셔서 좋은 곳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프로_HR백종원 님이 7일 전
  • 안녕하세요. 채용 확정 후 입사 전 고사를 하는 일은 늘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합격하셨던 회사에서도 관련 케이스가 처음은 아닐테니, 메일로 정중하게 어떠한 사유로 고사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말씀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미 받은 과일에 대해서도 비용으로 환급하고 싶다는 의사와 방법도 여쭤보시면 어떨까요.
    프로_스타트업사업개발 님이 2024.07.22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