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마케터에서 산업군 변경

@ 모든 회원분들께
디지털 마케팅이란 산업군에서 생산관리 쪽으로 산업군을 변경하고자 하는데, 희망하는 생산 관리 직군쪽에 대한 경험, 지식이 전무하고, 앞으로 어떤 방향성과 준비를 하며 취업의 장으로 나아갈 지 막막하여 자문을 구하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마케터라는 직무를 희망하며 관련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포트폴리오를 만들며 열심히 활동하고 노력한 끝에 원하는 기업에 취업을 하게 되었지만, 맡게 되는 업무들은 제가 가진 성향이나 스타일과는 맞지 않는다는 것을 업무를 진행하는 매순간 느꼈습니다. 또한, 정확한 출,퇴근 시간이 보장되어 있지 않는 직종이고, 매일 같은 야근에도 불구하고 그에 상응하지 않은 보상 체계, 앞으로 비전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산업군을 변경하고자 하는 큰 결심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진 경험은 아래와 같습니다
- 행사 및 이벤트 기획 인턴 경험(2개월, 6개월)
- 디지털 마케팅 관련 부트캠프 수료
- 디지털 마케팅 광고대행사(퍼포먼스 마케팅 인턴 3개월)
비록, 나열한 경력들이 굉장히 짧은 경력들에 불과하지만, 앞선 경험들을 통해 많은 것들을 느끼고 배우며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서 깊게 고민해 볼 수 있었습니다. 

글 앞단에 기재한 것과 같이 제가 가진 경험들을 생산 관리 직군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 앞으로 어떤 방향성과 준비를 하며 취업의 장으로 나아갈 지에 대해 조언을 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경험은 생산직무를 하더라도 충분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긍정적인 사례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생산관리 직군에 해당하는 지식, 기술이 무엇이 있는지를 고민해보세요. 채용사이트 중에 직무 분석이 잘되어 있는 곳이 있으니 확인도 해보시구요. 생산직군은 자격증이 그다지 필요가 없습니다.
    프로_멘토취뽀 님이 오늘 1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