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면접때 공백기 대답이 중요한가요?

@ 모든 회원분들께
저는 4년제 대학 졸업후 2개월 뒤 취업하고
그 뒤로 텀 없이 10년 정도 일했습니다 (이직 1번있었는데 퇴사한 다음주에 바로 입사).

그 뒤로 쌩퇴사를 하고 6개월이 다 되어가는데 이후 면접 공백기에 대해서 질문을 받아보진 못했는데
다른글들 보니 꽤 중요하고 신중하게 답변을 해야 된다는 느낌이 드네요.

질문을 받는다면 10년동안 텀없이 일해서 휴식을 취하고 싶었고
그 뒤로 입사지원과 면접을 봤는데 좋은 결과가 없었다 라고 말해도 괜찮을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네, 10년 정도 일 하신 부분이 있으므로 크게 공백기간에 대한 질문보다 퇴사 사유에 대해서는 질문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스타트업사업개발 님이 1일 전
  • 현재 6개월이라서 공백기에 대한 질문은 면접에서 안 물어볼 것 같습니다.
    보통 1년 이상이 되는 경우에 질문하는 경우가 많으며, 공백기 동안 어떤 활동을 했는지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10년 동안 열심히 일하셨고, 잠시 휴식을 가졌다고 얘기한다면 제가 면접관이면 납득할 것 같습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털보아저씨 님이 2일 전
  • 안녕하세요! 저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면접에서 공백기에 대한 질문은 종종 나오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여러분의 경력과 노력은 정말 중요하고, 그동안 쌓은 경험이 큰 자산이니까요.

    휴식을 취하고 싶었던 이유와 그 동안의 구직 활동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전하면 좋을 것 같아요. 10년 동안의 지속적인 일 경험이 있다는 것은 매우 긍정적인 요소이니, 이직 후 휴식을 통해 자기 발전을 위해 어떤 활동을 했는지도 이야기해보세요.

    또한, 면접 때는 긍정적인 어조로 이야기하며 앞으로의 목표와 포부를 언급하면 좋습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에 임하세요! 도움이 더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 보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구매 10년차의 멘토 '품질구매' 에게 맞춤형 조언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멘토링매치란?

    품질구매
    피에이치에이 구매 10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2일 전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