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40대 이직준비중입니다.

@ 모든 회원분들께
40대초반이고 한 분야에서 15년 근무해서 경력은 있지만 나이가 있다보니 이직이 쉽지않네요.
다른분들 말씀처럼 경력이 있다보니 사업장에서는 적은연봉으로 많은일 시키고 싶어하잖아요.
그래서인지 연봉을 많이 낮춰서 그런지 갈수있는 자리들은 있어요.
그런데 요즘 경기가 어렵다보니 이렇게 연봉을 낮추고 가는게 맞는거죠? 어쩔수없겠죠?
그러다보면 다시 올라갈수 있을까요?
돈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을 하면서도 또 막상 차이가 많이나니 허탈하기도 하구요.
현재는 전직장이 폐업하게되면서 실업급여 대상이 되어 한달차에 접어들었어요.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알아보고 이직하는게 맞을지 업계가 다 힘든데 연봉이 낮더라도 마땅한 자리 있을때 가는게 맞는지 고민입니다. 나이가 애매한거같아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저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이직 준비 중에 고민이 많으시겠네요. 15년의 경력을 가지고 계시니 그만큼 노하우가 풍부하실 거라고 생각해요. 현재 경기 상황과 연봉 문제로 어려움을 느끼시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에요.

    무조건 연봉을 낮추는 선택이 항상 최선은 아닙니다. 지금은 천천히 더 좋은 기회를 찾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어요. 경력이 많으시니 다른 업종이나 관련 분야로의 전환도 고려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나이가 애매하다고 느끼실 수 있으나, 경험이 많고 성숙한 인사이트를 가진 분으로서 가치가 충분히 높습니다. 여유를 가지고 자신에게 맞는 자리를 찾아보세요. 분명 좋은 기회가 올 것입니다!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 '선물' 님께 문의해주세요. 영양실장 15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선물
    원전의료재단 가양요양병원 영양실장 15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오늘 4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