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청년 백수 제발 취직하고 싶어요....

@ 모든 회원분들께
3년제 나오고 워드 자격증 하나 있습니다.
3년 동안 전공과는 관련 없는 사무직 알바나 해서 경력이 없습니다.
사무직으로 해서 취직하고 싶은데 경력도 없고 공백기도 많고... 그냥 보낸 시간이 너무 후회됩니다.
최근 사람인에 포지션제안을 켜놨는데 파견직 포지션을 제안 받았습니다.
부끄럽지만 파견직은 최근에 처음 들어봐서 정말 솔직하게 인식이 어떠한지, 스펙적인 측면에서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자격증 따고 어학점수를 획득해 중소기업 정규직 쪽을 목표로 하는 게 나을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사람인 공식 멘토 HR백종원 입니다^^
    많은 분들이 파견직에 대한 인식이 안좋은걸로 알고 있는데, 경험과 경력은 없는데 이만한 직은 없다고 봅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금액을 저렴하게 해서 단순한 일을 통해 본인들이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고, 지원자 입장에서는 돈은 작지만 파견직을 하는 회사들은 어느정도 체계나 시스템이 잡혀져 있다보니 그리고 시간도 정해져 있구요. 궂이 마다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일단 큰기업 파견직 많다보니 이쪽으로 보시고, 이쪽과 더불어 중소기업도 면접을 보시면서 고르셔도 좋지 않을까 싶어요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HR백종원 님이 1일 전
  • 파이팅 입니다. 나이가 젊다면 생각해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N0C0R648WktJVmz 님이 1일 전
  • 어학점수는 그냥 점수만 보지 외국계 아닌이상은 파견직이라도 대기압 근무 경력 커리어로 나쁘지 않지만 눈높이를 조금 낮추고 중소기업 정규직도 괜찮아요
    Nm2loPVuP0yGWlU 님이 1일 전
  • 파견직 다니면서 회사생활 배우시고 자격증 어학점수 따서 계약 만료쯤에 취직 준비하고 이직하는걸 추천드립니다. 파견직 인식이 어떻든간에 공백기보단 낫습니다. 스펙적인 측면에선 크게 도움은 안될지 몰라도 회사와 거기서 하는 업무에 따라 다음 회사에서 도움이 될 업무를 배우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GOgCzCeAF6JSYAE 님이 1일 전
  • 저도 경력 없이 흐른 세월이 3년보다 더 깁니다. 자격증이라곤 MOS 마스터 밖에 없는데 외국 회사 갈 거 아니면 소용없다고 하더라구요... 나름 내일배움카드 사용해서 학원도 반년 다니고 했지만 면접 연락이 잘안오네요 화이팅합시다
    oBrVjdOLD3L1VH8 님이 1일 전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