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 정보

닉네임 : 취업이힘들다

관심 키워드

같은 관심 키워드를 가진 사람들과
커뮤니티에서 대화해보세요.
4
  • 신입
    출퇴근 시간
    안산이나 시흥 등에서 서울이나 판교 등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출퇴근하시는 분들 있으신가요?회사 공고를 찾아봤는데 회사의 업무도, 복지 등은 괜찮지만 위치가 서울이나 판교 등에 있는 곳이 많더군요.지도에서 출퇴근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찾아보면 지역마다 차이가 있는데 1시간 10분부터 2시간 이상이 걸리네요.
    공감 1
    댓글 1
    자세히 보기
  • 신입
    이 정도면 괜찮은 곳인가요?
    최근 수요일에 면접을 봤습니다.참고로 산업기자재용품 물류 관리 및 택배발송 담당 직원을 모집하는 공고에 지원했어요. 회사는 유통상가 안에 있고 월급은 220만원입니다. 그리고 집에서 회사까지는 대략 50분~1시간 조금 넘게 걸리고 전철역에서 한 번 버스를 타면 접근이 가능하더군요.무엇보다 공고상의 복리후생 부분을 봤는데 중식제공 및 주5일 근무가 있지만 휴가(월차, 연차)는 없던 걸로 압니다. 그리고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인데 유통상가 특성상 8시 30분까지(즉 30분 빨리) 출근하라고 그랬어요.이 정도면 괜찮은 곳인지 의견 및 조언 부탁드려요.
    공감 1
    댓글 3
    자세히 보기
  • 신입
    고민이 있습니다.
    지난 수요일에 `오토앤`이라는 곳에서 물류지원 담당자 면접을 봤습니다. 면접을 보고 나서 문자를 통해 합격 여부를 전달한다고 그랬어요. 시간이 지나고 어제 최종합격 문자가 왔는데 다음주 화요일(13일) 오전까지 최종 출근 여부를 문자로 이야기해달라고 그랬습니다.최종합격이 되어서 좋지만 고민이 되는 이유가 있어요.회사의 위치가 물류센터에 있는데 일단 지하철과 버스 조합으로 물류센터 버스 정류장까지는 접근이 어느 정도 가능하지만 버스 정류장부터 회사까지 가는데 도보로 15~20분 정도 걸리네요(실제로 면접을 보러 갈 때도 걷는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물류센터가 A동부터 H동까지 있는걸로 아는데 완전 끝에 있습니다. 사실상 자차가 없으면 회사까지 가는 데 접근이 쉽지 않아요.만일 면접 후 지금 상황(자차가 없는)에선 최종 합격한 회사의 위치가 정류장이나 전철역에서 가깝다면 소요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당장 출근하겠다고 그러는데요...물론 자차가 있다면 어느 위치든지 상관없이 당장 출근합니다.
    공감 1
    댓글 1
    자세히 보기
  • 커리어
    주5일에 10시간 반은 어떤가요??
    오피스넥스 매장(사무용품을 판매하는 곳)의 물류팀에 지원했는데 시간이 지나고 면접제안이 왔습니다. 그리고 오후에 면접을 봤어요. 원래 공고상엔 알바라 나와있는데 정규직을 뽑는다고 그랬어요.일단 근무조건을 말씀드리자면...매장관리(주문서찾기, 상품정리), 물품포장(패킹) 주 5일 근무 / 주말, 휴일 휴무오전 8시~18시 30분(하지만 10분 전인 7시 50분까지 출근해야 합니다) 즉 10시간 반  / 점심은 1시~2시 입니다월급 230~250만원(기억으로)집에서 회사까지 25~35분(적어도 7시 15분, 늦어도 7시 20분은 출발해야 합니다)월요일까지 말씀을 드려야 하는데 보통 물류는 주 5일에 10시간 반 아니면 11시간 이상 근무하는 경우가 있을까요?그리고 물류를 제외한 다른 직종에서도 주5일(또는 주6일)에 10시간 반 이상 근무하는 경우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공감하기 댓글 1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