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 정보

닉네임 : 궁금매오리

관심 키워드

같은 관심 키워드를 가진 사람들과
커뮤니티에서 대화해보세요.
3
  • 퇴사
    또 한번 퇴사에 대한 글 남깁니다
    아직 첫직장 퇴사를 못한 한 직장인 입니다. 이제 두달이 다되어가네요.. 어느정도 배웠고 이제 어느정도는 혼자 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하면 할수록 부담도 크고 일이 저에게 맞지않는 일, 오래는 못다닐 일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루하루 일나가는게 싫고 늘 혼자 남겨지고 스케줄을 맞추는 근무도 지쳐갑니다. 부모님께도 말씀드려 봤지만 첫사회생활이라서 그런거다 어딜가도 그렇다 라며 제말을 들어주시지 않으시네요.. 그리구 제가 지금 타지에 있는데만약 그만두면 다 정리하고 올라오라고 하시더군요.. 지금 저는 웹 디자인 쪽을 공부하려고 준비중입니다. 부모님께도 말씀은 드렸구요 근데 부모님은 너가 그만두고 웹 디자인 쪽을 준비하는데 어떤 회사도 못들어갈 수도 있는거 아니냐고 말하십니다.. 저도 퇴사하고 1년 2년 자격증 준비하면서 알바 하고 취업 하려고 하는데 부모님은 제가 지금 다니고 있는 직장이 아니면 안된다는 식으로 말하는데 제가 정말 경험이 없어서 부모님말을 듣고 회사를 계속 다녀야 할까요? 아니면 부모님을 설득 해야할까요..? 늘 설득하다가 말싸움으로만 번져 포기 했었습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공감하기 댓글 5
    자세히 보기
  • 직무 디자인
    디자인 관련 직업에 대해 알려주실분 계신가요??
    제가 디자인 관련 직업에 대해서 흥미와 관심이 생겨 자료를 찾아보고 있는데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면 조금 더 도움이 될꺼 싶어 글을 올려봅니다.웹 디자인 이나 광고 디자인 아트 디렉터 같은 직업을 알아보고 있는데 혹시 디자인 관련 학과를 나오지 않아도 그쪽 관련 취업을 하는데 상관 없을까요? 혹시 디자인 관련 직업을 하고 계시는 분 계시면 어떤 자격증 이나 따른 공부 같은 걸 해야한다라는 도움을  주실수 있으실까요?  많은 조언 부탁 드려도 될까요?
    공감하기 댓글 3
    자세히 보기
  • 퇴사
    입사 한달만에 퇴사는 좀 이른가요?
    입사한지는 한달정도 된것 같습니다. 스케줄 근무도 적응하기 힘든데 동기도 없는지라 근무 환경에 적응 하기가 너무 힘드네요.. 저랑 동갑인 분들도 안계시고 모르는거 물어보라고 하셔서 저는 물어본다고 물어보는데 다른 분들 눈에는 제가 가만히 있고 아무것도 안하는것 처럼 보이나 봅니다.. 이제 혼자 해야하는 일이 많아질텐데 사소한 실수에도 엄청 혼나다 보니 하루하루 주눅이 듭니다.. 그러다 보니 표정도 의기소침할 때가 많은데 그 표정 보고 제가 가만히 있어서 다른 사람들이 안오는거다 혼자 있는 기분 안느껴지냐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물어본다고 많이 물어보고 한다고 열심히 한건데.. 이제는 일하는게 부담스럽고 쉬는날에도 일생각 때문에 스트레스를 너무 받습니다 근데 한달일하고 퇴사 하는건 이력서에 쓸수도 없고 한달에 누가 적응하냐고 주변에서 그러더군요.. 제가 너무 섣부르게 생각하는 걸까요?
    공감 15
    댓글 40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