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 정보

닉네임 : S5VyW0252BNZrSx

3
  • 신입
    전문대졸 정유사 생산직 vs 전남대 기계 뭐가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나이는 만 22세(02년생)이고 고졸입니다.한동안 방황하다가 군대 전역하고 수능최저(수시 지원)를 맞춰 전남대 기계공학부를 진학하려고 생각해왔었습니다.하지만, 인터넷으로 우연히 본 정유사 생산직이 전문대졸업해 학점이랑 자격증 잘따면 들어갈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연봉도 몇년안에 1억정도 되더라고요/..제 꿈은 기계계열 연구원입니다. 기계계열 연구원이 되어서 대기업에서 연구원을 하고싶은데 지금 수학성적도 별로 좋지않고, 석사 박사 진학해서 논문 스트레스같은 걸 감당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하지만 대기업 생산직이면(야간근무 없는 생산직도 정유사나 일부 있다고 하더라고요) 돈은 많이 벌면서 취미로 하루 2~3시간 야간대를 다니거나 연구를 하고 60대에 은퇴하면 죽을때까지 제가 하고싶은 분야를 공부하고 연구하면서 사는것도 괜찮을 것같다는 생각도 드네요...가장중요한건 정유사등 생산직이 나이가 25세 넘어가면 거의 안뽑는다고 하더라고요. 전남대 진학했다가 후회하면 나이가 걸림돌이돼서 취업못할까봐 겁도나고요 ㅠㅠ여러분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공감하기 댓글 2
    자세히 보기
  • 신입
    새로운 일 하고싶은데 말리는 사람들이 많네요..
    안녕하세요 저는 고졸 만20세 남성이고요(군필입니다)운 좋게 회사 교육 및 서비스직에 입사해서 입사 2달차고요초봉 3000정도(세전) 받고 있고요. 중견기업이고 자기계발비 1년에 몇십만원 지원되고야근이나 조기출근은 1달에 1~3번 정도 하고요안 좋은 소리 들을 때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직원들은 좋은 편입니다.회사로만 치면 정말 좋고 원래 제 전공이 있어서 전공대로 입사하긴 했는데제가 하고 싶은 일보다 하기 싫은 일이 많고새롭게 하고싶은 일이 있고 여기서 경력을 쌓아서 프리랜서 강사가 되려고 합니다.물론 돈은 지금 회사보다 적게 벌수도 있지만, 젊은 나이에 너무 해보고 싶긴 하거든요다음달에 퇴사한다고 부장님께 말씀드렸는데이런 기회 없다고 1년만 근무하면 경력이 되기때문에1년만 다녀보라고 하시거든요.정 아니라고 느껴도 다른 회사 이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부모님한테 말씀드려보라고 하셨는데 꼭 다니라고 하실게 뻔하기때문에 말씀안드렸고요.몰래 퇴사할려고합니다 ㅠ좋은 회사고 힘든 일도 있지만 하고싶은 일 할 수 있는 곳으로 다음 주 면접 보기로 했고확정되면 다음 달에 떠나려고 하는데.그래도 마지막으로 의견 한 번 듣고 싶습니다 ㅠㅠ
    공감하기 댓글 2
    자세히 보기
  • 취준
    어떤 기업을 선택해야할까요?ㅠㅠ
    안녕하세요 기계쪽 서비스직 기업에 지원한 20대초반 입니다 직무는 둘다 비슷하고요일단 A중견기업 파견직으로 저번 주 금요일에 면접을 보고 합격 결과가 나왔고 다음 주 수요일(명절 다음날)에 출근하라고 월요일에 연락이 왔는데요 제가 A중견기업 파견직으로 당일에 B중견기업 정규직도 지원했는데 오늘 최종면접까지 보고 B중견기업에서 입사하라고 연락이 왔더라고요 ㅠㅠ 물론 정규직이 복지나 급여면에서 좋겠지만 최종면접 전까지는 B중견 정규직으로 가고싶다고 생각했는데 (A중견기업에게도 다른회사 면접붙어도 A사 가고싶다고 말했었거든요 ㅠㅠ)막상 내일 A중견기업 파견직을 취소할려고 연락할 생각을 하니 저 스스로 도덕적, 도의적이지 못하고 이기적인 것 같더라고요...여러분들은 어떻게 선택하실건가요?
    공감하기 댓글 3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