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 정보

닉네임 : EV8uzuElNquxUCC

6
  • Q&A
    안녕하십니까? 궁금한사항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올해 32세 남자 취준생입니다제가 이번에 여러군데 이력서를 넣으면서 몇군데에 합격을 했습니다.그러는 와중에 몇군데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면접을 보자고그중에 한군데에서 갑자기 입사지원서와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를 보내달라고 요청을 하더라고요제가 대학교를 졸업하고 2021년 8월에 편입을 해서 학점은행제로 4년제 대학교로 편입을 했습니다.이력서에는 교수님께 물어보니 대학교 졸업이라고 적어도 된다고 해서 그렇개 이력서에 표시를 했습니다. 입사지원서와 졸업증명서는 상관이 없는데 성적증명서에는 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이라고 나와 있습니다근데 성적증명서 끝에는 대학교 총장님 명의가 나와있습니다.이럴때 취업에 문제가 있을까요? 그리고 석차 표시도 안되는데 제가 평균 석차를 제가 계산해서 올려도 될까요?두가지 문의 입니다1. 대학교 총장 명의인데  평생교육원에서 학위를 취득했다고 취업에 문제가 있을까요?2. 평균석차는 성적증명서에는 표시가 안 나오는데 제가 임의로 계산해서 적어도 될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자세히 보기
  • 취준
    이력서에 입사예정일을 휴일로 작성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1년째 취업준비중인 32세 남자입니다제목 그대로 이력서 작성시 입사예정일을 휴일로 작성해도 되나요?
    공감하기 댓글 7
    자세히 보기
  • 면접
    면접을 거절했다가 그 기업에 재지원울 하는것이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만 30세 취준생입니다1. 면접을 거절했다가 다시 그 기업에 재지원을 하는것이 괜찮나요?2. 똑같은 공고로 채용공고가 옿라오면 전화를 해서 면접제의를 받는것이 낫나요?
    공감하기 댓글 2
    자세히 보기
  • 퇴사
    퇴사하는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지금 공공기관에서 근무하는 30대 남자입니다저는 지금 공공기관에 단기계약직으로 5개월차입니다작년 9월에 입사를 해서 회사에 인사이동이 생겨 첫 근무지에 2개월, 현재 근무지 3개월입니다저는 요즘에 퇴사를 고민하고 있습니다저는 회사에서의 하루를 의미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저희는 전자결재라는 공문을 써서 내부나 대외로 보내는 전자결재가 있습니다근데 저는 하루에 전자결재를 거의 안쓰고, 수기로 작업을 해서 하루에 짧으면 1시간 길면 3시간 걸립니다저는 사원인데도 불구하고 거의 인턴직 일을 저한테 떠넘기기만 하고 그외 하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다른 분들에게 여쭤보면 '후방지원이다,' '일을 맡기기에 실수가 많다,' '절대로 미워하지 않는다, 중요한 자리다,' 이런 말들은 하는데 정작 제가 느끼기에는 전혀 이런말이 저한테는 위로도 위안이 되지도 않습니다그리고 누구나가 일을 하면서 실수를 다 하는데 다른사람은 실수를 하면 그냥 넘기는데 저는 무조건 실수를 하면 안되고 잘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거 같습니다저도 사람인지라 실수를 할 수 있는데... 정말 이런저런 일이 생겨서 지금 지병까지 앓고 있습니다퇴사하는게 맞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2
    자세히 보기
  • 커리어
    협상을 해도 될까요?
    입사 준비중인 30대 남성입니다제가 지금 목,토요일에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학교에서 공부중입니다제가 목요일에는 상관이 없는데 토요일이 문제입니다입사하고 싶은 회사는 매주 토요일 다 출근해야하는데 토요일에 출근 안하는 방식으로매주 평일 1시간씩 더하던지 이런방식으로 협상을 해도 될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자세히 보기
  • Q&A
    토요일에 격주인데 격주가 아닌 토요일에 휴가를 써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취업준비중인 30세 남성입니다지금 병원쪽에 근무를 생각중인데 제목 그대로 토요일에 격주인데 격주가 아닌 토요일에 휴가를 써도 되나요?만약에 휴가가 안된다면 어떻게 조율을 하면 될까요?조언 부탁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 3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