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퇴사고민.......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3년동안 취준생생활을 끝내고 취업생활을 시작한지 3개월 지난 28살 직장인입니다.



저는 지금 현재 보험회사에서 총무를 맡고있는데요..... 지난 2월 15일날 입사를 해 일주일동안 인수인계를 받고 본격적으로 2/25일부터 출근을 시작했는데요



그리고 이번 3월 중순쯤 근로계약서를 작성했고 4대보험도 다 가입되어있다는걸 확인했습니다.



인수인계 끝나자마자 저의가족이 확진되면서 저도 같이 일주일 자가격리를 하는바람에 25일부터 출근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문제가 된건 급여일이였습니다. 급여일이 21일인데 첫 월급일 3월21일날 월급명세서를 받았는데 일주일치 인수인계를 받았던 날짜가 지급이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인사총무팀에 물어봣더니 본인들은 전달받은적이 없고 코로나 자가격리 됬는지도 몰랐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차례 인사팀에 인수인계 받은 월급 정산해 달라고 햇는데 모르쇠로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퇴사를 고민하고 있는데 퇴사를 한다고 해도 바로 직장을 구한다면 다행이긴 하지만 29살이다보니 이제 자리를 잡아야하는데  또 다시 길게 취준생 생활을 해야되는건가 싶어 막상 겁이 나기도 합니다.


글쓴이분들과 전문가분들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ㅠㅠ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일주일치도 출근을 해서 일을 한건데 미지급이 되어있다는건 회사 기준이 이상한거같은데요..
    퇴사를 고민하시고 계신거면 임금 못 받았던 부분은 정확히 받으시고나서 이직 할 곳 면접까지 붙고 하시는게 좋으실거같습니다.
    yXFJ6pN2Yvr4kIA 님이 2022.05.16 작성
  • 음,, 직장 구하고 나오세요,,, 일주일치,,, 쓰읍 보험회사 총무면 그래도 꽤 네임벨류가 있을텐데 월급을 미지급하나요?
    SFJLKsKCJlfklcd 님이 2022.05.10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