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헤드헌팅 어디까지 신뢰하시나요?

@ 모든 회원분들께
취업 루트가 예전보다는 확실히 다양해졌는데요,
그럼에도 직접 지원과 헤드헌터를 통한 지원에는 꽤나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각 지원 방법마다 장/단점도 명확한 것 같구요~

직접 지원보다는 아무래도 헨드헌터를 통해 지원할 때
지원하는 직무, 세부 처우, 회사 정보에 대해 조금 더 직접적으로 물어볼 수 있다는 건 장점 같지만 :)
이 담당자가 어디까지 오픈해서 나에게 정보를 주느냐는 확실히 헤드헌팅 업체마다, 담당자들의 성향마다 확연한 차이가 있더라구요.

특히 경력직분들의 경우 이직 준비할 때 다양한 헤드헌팅 업체로부터 연락 받으실 것 같은데,
보통 어떻게 헤드헌팅 활용하시는 편인지 문득 궁금하더라구요 ㅎㅎ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모든 제안에 반응하기 보다는 정말 적합한 제안을 보냈는지, 우선적으로 헤드헌터분이 보낸 메시지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헤드헌터 개개인에 따라서 편차가 크다고 보기 때문에 처음 메시지에 어떤 부분이 고려되었는지를 보고 이후 커뮤니케이션을 이어 갑니다. 지원 전 처우 등에 대해서 여쭤봅니다. 아무래도 인사담당자에게 지원 전에 여쭤볼 수 없는 내용을 확인해 줄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
    프로_스타트업사업개발 님이 오늘 6시간 전 작성
  • 요즘은 확실히 헤드헌팅이 많아지는 것을 느낍니다.생각보다 의뢰도 많이 들어오는게 사실이구요.
    하지만 헤드헌터 분들도 관리하시는 주요 업체가 따로 있으신것 같았습니다.
    관리하시는 업체 같은 경우는 많은 정보와 자료, 심지어 기존 면접 질문도 알려주시기도 하더라구요.
    하지만 전혀 정보를 얻을 수 없는 경우가 더 많았던것 같습니다.그래도 기본적은 JD가 일반 채용공고 보다는 상세하기 때문에 나름 괜찮은것 같아요.
    프로_섞어섞어 님이 오늘 6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