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력직
“경력직”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150
  • HOT 쉬면서 이직 준비하기 vs 환승 이직하기
    경력직 분들은 이직 준비하실 때,다니면서 준비해서 환승 이직하시는 걸 선호하시나요?아니면 선 퇴사 후 어느 정도의 휴식기를 가지면서 이직 준비를 선호하시나요?이건 개개인의 상황과 성향, 연차에 따라 정말 다양한 의견이 있을 것 같아 급 궁금해지네요...!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96
    miro님이 7일 전
    자세히 보기
  • 헤드헌팅 어디까지 신뢰하시나요?
    취업 루트가 예전보다는 확실히 다양해졌는데요,그럼에도 직접 지원과 헤드헌터를 통한 지원에는 꽤나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각 지원 방법마다 장/단점도 명확한 것 같구요~직접 지원보다는 아무래도 헨드헌터를 통해 지원할 때지원하는 직무, 세부 처우, 회사 정보에 대해 조금 더 직접적으로 물어볼 수 있다는 건 장점 같지만 :)이 담당자가 어디까지 오픈해서 나에게 정보를 주느냐는 확실히 헤드헌팅 업체마다, 담당자들의 성향마다 확연한 차이가 있더라구요.특히 경력직분들의 경우 이직 준비할 때 다양한 헤드헌팅 업체로부터 연락 받으실 것 같은데,보통 어떻게 헤드헌팅 활용하시는 편인지 문득 궁금하더라구요 ㅎㅎ
    전문가 답변 "요즘은 확실히 헤드헌팅이 많아지는 것을 느낍니다.생각보다 의뢰도 많이 들어오는게 사실이구요. 하지만 헤드헌터 분들도 관리하시는 주요 업체가 따로 있으신것 같았습니다. 관리하시는 업체 같은 경우는 많은 정보와 자료, 심지어 기존 면접 질문도 알려주시기도 하더라구요. 하지만 전혀 정보를 얻을 수 없는 경우가 더 많았던것 같습니다.그래도 기본적은 JD가 일반 채용공고 보다는 상세하기 때문에 나름 괜찮은것 같아요."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99
    miro님이 2024.07.18 작성
    자세히 보기
  • 경력직 취업
    요즘 취업 너무 어렵네요. 신입때보다 더 어려운 느낌이예요. 경력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그런 것 같네요. 공고도 별로 올라오지도 않아서 지원할 곳도 없어요..다들 이런 생각하실 것 같아 답답함에 글 남겨봅니다ㅠㅠ
    공감 2
    댓글 4 조회 71
    YY62iHfeCZg6jKA님이 2024.07.18 작성
    자세히 보기
  • 수습기간 중 퇴사 통보
    4월 말에 중소기업에 입사해서 수습 1달정도 지난 상태인데 직무가 저와 맞지 않아 대표님과 면담을 신청해놓은 상태입니다.1달정도 밖에 되지 않아서 업무도 숙지가 되어 있지 않아 최대한 빨리 퇴사하고 싶은데..이런 경우에도 인수인계 및 후임자 뽑힐 때까지 회사에 있어야 하나요??(전임자 회사에 있어요)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수습기간이라면 계약서 작성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계약서가 없다면 구두로 협의한 뒤 퇴사를 하시면 문제될 것 없다고 보여지며, 계약서가 있다 하더라도 퇴사는 당일통보고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원만하게 대화로 해결하시는 것이 서로에게 맺고 끊는 데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
    공감 2
    댓글 2 조회 266
    Z9RJyqS6KOWpGVR님이 2024.06.10 작성
    자세히 보기
  • 이직할때 좋은 회사고르는 법
    제목그대로 이직할때 좋은 회사고르는법이 있을까요?직무는 맘에 들어 이직을 한다면 경력으로 갈 예정입니다.연봉, 복지, 통근시간 등을 고려하고 있는데 다른분들은 어떤사항을 중요하게 보시고 어디서 정보를 얻으시나요?특히 연봉은 직급별 범위로 기재가 되어있어서 추측 하기어려워 초봉이 너무 낮은곳은 넘기게 되네요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12년차 직장인 스타트업사업개발 입니다. 현재 직무를 유지하고 이직을 한다면 기본적으로 더 나은 조건 등을 1차적으로 살펴볼 것 같습니다. 회사의 규모와 서비스 지표, 매출과 영업이익 등 전체적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을 타겟으로 우선 지원을 진행하고, 세부적인 조건 등은 합격 후 처우를 협의하는 시점에 확인하여 최종 선택해도 늦지 않기 때문입니다. 연봉이 범위로 기재되었다고 해도 위의 조건을 기준으로 선도 기업이라면 현재의 처우 이상으로 협의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주로 채용 플랫폼과 회사 홈페이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면서 정보를 수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감 1
    댓글 7 조회 212
    y4UlTlBe9hudMJF님이 2024.05.28 작성
    자세히 보기
  • 면접 보통 얼마나 보세요?
    이전 회사에서 어이없게 권고사직 당하고 그동안 이런저런어려운 일들이 있었는데 그러한 일들을 이제 해결하고 다시 취업준비를 하고 있습니다경력 5년 디자이너인데 마음에 드는 회사 찾기 쉽지 않네요이력서도 30개 이상 지원 면접도 이제 곧 10번 이상 채워가는데 면접 탈락에 괜찮은 회사도 없네요지금 시즌은 이런가요? 답답하네요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행정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면접의 회수는 사람마다 차이가 분명해 보입니다. 그런데 서류의 합격을 잘하는 사람은 확실히 면접을 보는 횟수에서 차이가 있드라구요. 그만큼 보는 기준이 비슷해서 그런듯 합니다. 면접은 몰아볼 때에는 보통 3-5개는 되는 거 같아요."
    공감하기 댓글 5 조회 109
    Ng32EKpjqqmb40w님이 2024.05.08 작성
    자세히 보기
  • 경력자 면접
    첫 직장 취업 후 6년간 다니고 있는데요.새로운곳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업무를 접해보고싶어서이직을 생각하고 있는데자소서나 면접 등이 너무 오랜만이고 겁나네요.경력직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83
    MMlT1ATYUD7aWVN님이 2024.04.13 작성
    자세히 보기
  • 7년차 이직 및 업종 변경 고민
    7년차 마케터 입니다. 대학 무휴학~졸업직전 입사~7년간 직장생활로 심신이 지쳐있던 상황에서 1년간 리프레시하고자 퇴사했습니다.크게 3가지가 고민입니다.1. 7년 경력, 1년 공백기 상황에서 이직 면접시 위 공백기 사유가 면접 탈락의 큰 원인이 될지 궁금합니다.2. 7년간 회사는 대행사 2곳을 재직했었고, 이번 이직은 인하우스가 목표입니다. 직종은 마케터로 동일하지만, 업종을 변경하는 것인데 기업 입장에서 긍정적일지 궁금합니다.3. 결혼예정인데 이직 면접시 연애,결혼,출산에 대한 질문은 어떻게 현명하게 답해야할지 궁금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56
    R2B0YSCAhva5waL님이 2024.04.11 작성
    자세히 보기
  • 병원 경력기술 작성
    경력기술서 작성에 대한 기초틀을 알고싶습니다.제가 이제껏 해온 일을 어떻게 서술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취업준비하며 계속 이 항목에 대해 ㅇㅇ병원 / ㅇㅇ부서 / 근무기간담당 업무: 접수 및 수납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이런식으로 작성했는데 아무래도 기초 틀이 궁금하네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92
    hFNI8BOZuXL23Yc님이 2023.11.01 작성
    자세히 보기
  • 입사 이주일차 경력직으로 왔는데 업무능력 부족을 느껴서 퇴사고민
    동일계열 6개월정도 사무직 하고 나머지는 전부 납품창고직으로 일했습니다몸이 아파 동일계열 사무직으로 지원했는데 경력직으로 뽑힌 후 하루에 몇번씩이나 혼납니다 4년경력이고 해봤다면서 왜 아무것도 모르고 실수하냐고 작은회사라 사무실 저 혼자서 처리하긴 하는데 그걸 감안하고라도 자존감이 떨어지네요고작 일주일이지만 업무능력부족이 느껴집니다. 다른분들은 어떻게 해쳐나가는지 아님 저만 이러는건지 궁금하네요. 혼나는것보다 본인의 한계가 점점 느껴집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484
    H5afQAO0lRLg7yv님이 2023.07.26 작성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