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상여금받고 퇴사...퇴사할떄 뭐라고 하나요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제가 퇴사 하려고 하는데
9월까지 다니면 상여금이 나오긴하거든요.. 100만원 정도긴 해요..
근데 지금 너무 힘들어서 8월까지만 다닐까 고민입니다..
퇴사시 뭐라고 말해야 안붙잡을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퇴사 시점을 상여금 지급 이후로 잡는 건 전혀 문제되지 않아요. 저는 퇴사 사유도 비밀을 유지해야하는 다른 이유가 있지 않는 한 솔직하게 말하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퇴사 사유를 제대로 말하면 쓴이가 어려움을 겪는 부분을 해결해줄지도 모르니까요. 얘기를 꺼낸 이후에도 여전히 문제되는 부분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더는 회사에서도 붙잡을 명분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프로_잠만보 님이 오늘 3시간 전 작성
  • 조금만 더 버팁시다 상여가 100이 작다면 작은금액이라고 생각하실수도있는데 받고 퇴사하기전에 다른회사라도 붙고 하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asdqwea56473 님이 오늘 3시간 전 작성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상여금 수령과 퇴사 시기를 고민하시는 군요. 조금 더 참고 9월까지 다니시면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겠지만, 현재 상황이 너무 힘들다면 건강과 정신 상태를 우선으로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퇴사 의사를 표현할 때는 진솔하면서도 단호하게 본인의 상태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설명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제 개인적인 건강 문제와 앞으로의 커리어 계획을 고려하여 어렵게 결정했습니다."라고 말씀드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표현하면 회사 측에서도 본인의 상황을 이해하고 존중해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무엇보다 본인의 상태를 최우선으로 생각하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상담을 요청해 주세요.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 '따뜻한경력자' 님께 문의해주세요. 패션 디자인 11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따뜻한경력자
    패션플랫폼 패션 디자인 11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오늘 4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