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퇴사결심 후 사직서 제출은 어떤내용으로 해야하나요?

@ 모든 회원분들께
타사로의 이직으로 인한 퇴사의사를 회사에 구두로 밝혔는데, 퇴사가 처음이라 메일로 제출해야할 사직서를 어떻게 적어야할지 갈피가 잡히지않습니다.
메일제목부터 내용을 어떻게 채워야할지 감이안오네요.
퇴사 혹은 이직해보신 분 조언부탁드려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퇴사서 작성에 대해 도움을 주고 싶네요. 사직서는 간결하고 정중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일 제목은 "사직서 제출(성함)" 혹은 "퇴사 의사 통보(성함)"과 같이 명확하게 적어주세요.

    메일 내용은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메일 시작 인사]
    안녕하세요, [상사의 직책] [상사의 성함]님,
    [본문]
    저는 [자신의 이름], [자신의 부서]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난 [근무 시작 날짜]부터 근무해 온 저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퇴직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이직을 위해 [퇴사 예정 날짜]을 마지막 근무일로 정하고자 합니다.
    [마무리 인사]
    상사님과 함께 일할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연락하며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결론]
    [자신의 이름]

    퇴사는 큰 변화이므로 정중하고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의 예시를 참고해 보시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조절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멘토 방울이 님께 문의해주세요. 인쇄광고 디자이너 3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방울이
    지에스네트웍스 인쇄광고 디자이너 3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1일 전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