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직서
“사직서”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69
  • 화장실 갈 시간조차 없는 회사
    정말 너무 바빠서 화장실 갈 시간조차 없어요...이러다 방광염 걸릴 것 같은 -_-퇴사 진심 고민됩니다...이렇게 바쁘게 일하는게 정상인가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27
    썬냥이님이 2024.07.21 작성
    자세히 보기
  • 사직서 당일해고
    4개월 일 했습니다면접 봤을 때 대표님이 2개월 계약으로 이야기하셨습니다.그날 계약서 작성하지 않았고 1달 지나 노무사 쪽에서와 병원 단체로 계약서 작성했습니다. 계약서에 3개월로 되어있어 3개월 계약이 아닌 2개월 계약이라고 말했고 노무사 쪽에서 확인해 보고 연락드리겠다고 하셨지만 4개월 일하는 동안 연락 오지 않았습니다.근무한 지 3개월 부장님이 불러 올라가 부장님 앞엔 여러 장의 종이가 있었습니다. 부장님께서 하신 말씀이 저를 평가했고 저는 더 이상 일을 할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살짝 보았지만, 저를 평가한 종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원래라면 선생님은 오늘로 일이 끝나고 더 이상 근무 할수없는데 선생님이 처음부터 다른부서  원하셨으니까 그쪽에서 1달 근무해 보고 연장할지 말지 결정할게요"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알겠다고 하고 다시 계약서를 작성했습니다.한 달이 지나 부장님이 다시 불러 올라갔습니다. 책상엔 종이 한 장이 있었고 평가한 종이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쪽에서도 저를 평가했는데 같이 일을 못한다고 하셨습니다.(3주 함) 그리고 그 종이는 사직서였습니다. 부장님은 저에게 사직서에 계약 만료라고 적으라고 하셨고 그때 계약 이야기를 했는데 처음 듣는 것처럼 말씀하셨고 더 이상 계약 이야기는 더 못했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선생님 오늘로 일이 끝나는데 4개월 일하셔서 연차 4개 있는데 오늘로 일은 끝나고 나머지 4일은 연차 사용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라고 말씀하셨고 저는 그 자리에서 또 당당일 해고 통보를 받고 끝났습니다. 나온 지 3주 됐습니다노동청에 신고하라고 하는데 이게 될지 모르겠습니다글솜씨가 없어 기억나는 대로 적었습니다첫 직장이라 아무것도 모르는데 계속 생각해 보니 이게 맞는 건지 아닌 건지 모르겠기에 글 올립니다.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사회초년생들은 처음 겪는 일이 많아 베테랑 사장님들에게 이용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세사기나 코인사기 등도 사회초년생들이 더 당하기 쉬운 이유이기도 한데요, 작성자님 역시 회사측의 강경한 입장에 끌려다니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급여적인 부분이 제대로 지급되지 않은 점이 있다면 좀 더 유리할 수 있겠으나, 현 시점에서는 아마 협의가 된 상태로 회사를 나온 상황이라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정확한 정보는 노무사와 상담해보시고 추후 의사결정을 잘 하시길 바랍니다."
    공감 73
    댓글 52 조회 1,248
    wXX8TQWTF3mb97N님이 2024.07.10 작성
    자세히 보기
  • 수습 해고 통보받았는데 사직서 사유에 개인사유로 적어도 되나요?
    제목 그대로입니다기존에는 분석 관련 경력이 3년 정도 있는 상태였고 이후 개인 사정으로 경력 공백 2년 4~5개월 후 현재 회사에 들어왔습니다.기존 회사와 산업도, 업무도, 쓰는 툴도 모두 달라 신입으로 입사해 수습 기간 평가를 받았는데 능력 저하로... 해고 통보받았습니다사직서 제출 요청하는데 사유 칸이 있어서... 저는 다음 새 회사 구직할 때는 다시 분석 관련 업무로 돌아가려는데, 사직 사유 칸에 개인사유라고만 적어도 다른 회사 지원 후 통과 과정에서 문제 없을까요? 제 상황에서 이거 쓰면 다른 회사에서 성실성 문제로 뭐라 판단하는 거 아니냐 하는 의견도 있네요.권고해고 이런 걸로 썼다가 다른 회사 구직 과정에 이 서류가 따라다닐까봐 걱정입니다.개인사유가 안 된다면 제 입장에서 최대한 좋은 사유를 뭘로 쓸 수 있나요? 제 주변은 개인사유보다 수습기간 만료를 쓰는 게 더 이득이라 하는데 전 잘 이해가 안 가서... 질문합니다
    전문가 답변 "수습기간이라고 한다면 3개월 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굳이 짧은 기간을 안쓰는게 낫지 않을까요? 그러면 퇴사사유를 말하지 않아도 되고, 오히려 더 나을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본인과 안 맞는 회사를 꼭 한 번씩은 거치기 마련입니다. 큰 의미를 부여하지 마시고, 본인을 돌아보는 계기의 시간으로만 판단을 하십시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33
    aamPBpsbVFTAwcX님이 2024.06.28 작성
    자세히 보기
  • 당일퇴사후
    궁금해서 여쭈어봅니다.1인개인사업소에서 직원으로 4개월정도 근무하다가사장님이 기분대로행동하고 말하는것때문에 스트레스가 너무쌓여서 그러면안되는걸 알면서도 얼굴마주치기가싫어서 문자로 퇴사통보하고 다음날부터 출근을안했습니다.그런데 문자로 퇴사를하더라도 세무사와본사에 제출할 자필서명사직서가 증빙자료때문에 필요하고 그래야 급여를 지급할수있다고출근해서 얘기하자는데 꼭 자필사직서가 필요한가요?? 얼굴마주치기 너무싫은데,,같은 업종으로 다른곳에 취업후 2주정도 뒤에 출근할예정인데 문자오는거 무시해버리면 저한테 불이익이 있을까요?
    공감 1
    댓글달기 조회 967
    lx8w9SnyNWnExnd님이 2023.01.10 작성
    자세히 보기
  • 사직서와 잔여 연차 관련...
    안녕하세요.저는 중소기업 5년차 직원인데 잦은 임금체불로 어머니 병원비 및 대출상환을 하지 못해 생활고가 있어 퇴사를 결심한 사람입니다. 퇴사 후 임금을 빨리 받을 수 있는 업종(일용직 등)에 구인을 적극적으로 할 예정이지만 원하는대로 되지 않을 수 있다보니 실업급여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다짜고짜 질문드려 죄송하지만 아래에 정리하겠습니다. 1. 사직서 사유에 '개인사정'으로 기입하여 제출하면 실업급여를 받기 어렵다고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임금체불로 인한 생활고' 또는 '생활고'로 기입하여 제출하려고 하는데 사유를 바꿔서 내라고 하거나 안받아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2. 아니면 '개인사정'으로 제출하여 원만히 퇴사하고 임금의 잦은 체불은 추후 급여이체내역으로 증빙할 수 있을까요? 3. 내년 1월 1일에 사직서를 제출하고 31일에 퇴사하면 제 잔여 연차를 1월 마지막 즈음에 모조리 사용하고 퇴사해도 되는지요? 질문은 이상입니다.. 시간 되시는 분들은 짧게나마 댓글 주시면 커다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 가내 평안이 있길 기원합니다. 건강 유의하세요. 감사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667
    라면땅님이 2022.12.13 작성
    자세히 보기
  • 부당해고 맞나요
    안녕하세요 2021년 11월 24일날 입사를 하여 2022년 11월 23일날 직장에 11월 26일에 퇴사의사를 밝히었습니다*11월17일에 갑작스레 12월달부터 스케줄 변경 통보가 있었고 마음에 들지 않는사람은 퇴사를 하라더라구요 저는 스케줄 변경에 불만도 있었으므로 퇴사를 생각하였습니다 직장 쪽에서는 좀 더 일해달라는 말 없었고 원하는 날짜에 사직서쓰고 나가라고 하더라구요그래서 사직서를 제출했는데 입사날이 12월 1일이라며 11월24일~12월1일은 7일간 내가 어떤지 알아보는 알바형식으로 고용해서 일을 한거라 정확한 입사일이 12월 1일이라고 퇴직금을 줄 수가 없다고하길래(노동청에 신고하면 받을수 있는거 알지만) 그럼 12월 10일날 퇴사를 하겠다고 말하니까그렇게 해줄수없다며 11월 26일 날짜로 퇴직하라고 하더라구요그래서 저는 11월 26일날짜로 사직서를 제출하려고하는데갑자기 회사에서 퇴직금을 줄 돈이없다 갑작스런 스케줄 변경사유와 회사경영의 어려움 등으로 권고사직으로 처리하시겠다고하시더라구요그러곤 퇴사의사를 밝힌 11월 23일 날짜로 퇴사를하고 내일부터는 나오지 말라하고사직서도 썼습니다. 퇴직사유는 회사 경영 어려움으로 인한 권고사직 적어주시더라구요그래서 제가 원하는 날이 11월 26일&12월10일이 아닌 11월 23일에 권고사직으로 사직서를 제출하고그날 이후로부터 출근을 안했습니다근데 갑자기 11월28일 월요일 전화가 오더니권고사직으로 말고 자진퇴사로 변경하고 퇴직금을 주겠다며 회사에 방문해서 다시 사직서를 작성하라고합니다.제가 원하는 날에 퇴사를 하지도 못하고 11월 23일 날로 권고사직으로 짤린건데제가 다시 가서 사직서를 정정해야 할 이유가 있나요?사직서를 다시 정정해줄수 없을거 같다고하니 저에게 갑자기 근무태반,근무지이탈 등 하지도않은 말도안되는걸로 손해배상 청구를 한다며 하네요 ;;;; 그런적이 없어서 없다고하니 CCTV증거 대표여자친구(직원) 증언이 있다며 ;; 부당한요구와 업무지시 불이행 회사내규상으로 정직처리라네요이런경우 부당해고 신고 가능한가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1,318
    0Nr2lYCvUGBxrSg님이 2022.11.29 작성
    자세히 보기
  • 퇴사처리 안해주면 어떡하나요 ㅠㅠ?
    퇴사를 앞두고 3주전쯤에 얘기를 했습니다 기존직장이 저랑 안맞아서 이직을 준비했었고 붙어서 솔직하게 말씀드려서 이직에 의한 퇴사의사를 밝혔습니다.. 돌아오는 답변은 한달전에 말하는게 원칙이라며 3주 기간을 주고 남은 한주는 연차를 써서 소진기간으로 해라 하더라구요그래서 저는 바로 다음 회사에 출근을해야해서 안된다고 했는데 다음회사에 입사신고를 늦게하라 요청하라 하시더군요 ..이게 말이되는건가요 ㅠㅠ?이렇게 안하면 퇴사처리는 못해준다는식으로 말씀하던데 그냥 사직서 내고 의사밝힌날부터 안나와도 저한테 피해가 없을까요 ㅠㅠ?진짜로 퇴사처리를 안해주면 저는 어떻게 되나요....ㅠㅠㅠㅠ 정말 답답합니다...좋게말씀드리면 제가 이때동안 했던 성과를 생각해주셔서 잘 처리해주실줄 알았는데 진짜 배신감들고 그냥 차라리 꼴도 보기 싫어서 빨리 나가야겟다고 깽판이라도 부릴걸 그랬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참고로 인수인계가 따로 필요없을만큼 팀원도 있고 제가 맡은 업무는 마무리짓고 나간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제가 퇴사하더라도 업무에 지장이 없어서짧은 기간이어도 가능하다 생각했습니다. 
    공감 1
    댓글 2 조회 1,252
    또르륵님이 2022.11.09 작성
    자세히 보기
  • 사직서 내고 인수인계
    처음에 사직서 냈고 회사랑 날짜 조율해서 사직서 다시 제출하고 지금2주정도 남았습니다.후임없어서 인수인계는 아직이고 출근해서 일하는데 미칠거 같아요.우울증도 심해져서 나날이 지옥입니다.괜히 날짜를 조정해서사직서 제출 했던 날짜보다 더 일찍 퇴사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1년 넘었고 계약직이라 계약기간이 남아 있어서 사직서 내고 날짜도 조율했습니다.인수인계서 작성되어있고 사직서에 21일부로 퇴사인데 21일부터 안나가면 되나요? 얼른 회사 탈출하고 싶어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871
    호구마호구마호구마님이 2022.11.03 작성
    자세히 보기
  • 사직서 없는 회사
    안녕하세요 현재 중소기업에 1년3개월 정도 근무중 입니다. 사실상 중소기업이 아니라 그냥 ㅈ소기업인데 일년 넘게 다닌 제가 너무 대단합니다..요즘시대에 커피안주냐?라는 말로 아침을 시작하고사무실에서 상사들은 담배까지 핍니다.유일하게 정상이신 상사분에게 이전에 계시던 여자직원분들은 어떤 이유로 퇴사 했는지 여쭤봤더니다 하나같이 가장 꼴보기 싫은 상사때문에 퇴사 했다고 말 합니다.회사 사직서 양식은 따로 없는거 같고 보통 다 말로 퇴사하고싶다고 하고 한달도 못다닌채 퇴사 했다고 합니다.사직서 없는 이 회사는 제가 양식을 만들어서 직접 내야 할까요 아님 말 하고 그냥 퇴사 하는게 좋을까요.이직을 하고 퇴사를 할지 퇴사 하고 이직준비를 할지 고민입니다...
    공감 1
    댓글 2 조회 1,326
    PlFu0NIAVHQg473님이 2022.09.22 작성
    자세히 보기
  •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여 저는  의료계열에서 일하는 사람입니다 저는 일한지는 3개월이 되었는데 8월 1일에 사직서를 내고 8월 31일에 나간다고 적었습니다... 근데 저가 이직을 해야하니 다른곳 면접도 봤습니다 22일부터 출근 하라고 하든데...혹시 어떻게 해야하나여??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828
    aAubony0HNRugc7님이 2022.08.18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