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수습직원 퇴사

@ 모든 회원분들께
수습직원으로 3개월 계약했습니다
지금은 이즈째 일하고 있습니다
일과 환경이 안맞아 퇴사하고 싶은데 하루 전에만 퇴사한다고 말해더 불이익 없을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퇴사는 개인의 자유입니다.수습기간 중에도 당연히 퇴사는 가능합니다.하지만 회사마다 퇴사 프로세스가 있습니다.가급적이면 한달 전 퇴사 통보를 하기 원하지마 수습기간으로 특별히 맞은 업무가 없다면 어느 정도 일정 조율이 가능할 거라 보입니다.가급적이면 퇴사도 탈 없이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프로_섞어섞어 님이 오늘 2시간 전 작성
  • 퇴사 의사를 말씀하실 수 있어요. 다만 퇴사 일정에 대해서는 아마 어느 정도 조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개월을 다니는 것이 맞지 않다고 느끼신다면 회사에 퇴사 의사와 사유에 대해서 말씀하시고 퇴사 프로세스를 안내 받으시면 됩니다.

    퇴사 후 일한 기간에 대한 급여 등의 처리에 대해서도 명확히 확인하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스타트업사업개발 님이 오늘 3시간 전 작성
  • 안녕하세요! 저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수습직원으로 근무하고 계시군요. 계약 기간이 3개월이라면 퇴사에 대한 결정은 매우 개인적인 것이고, 자신의 상황이 가장 중요하니 잘 고민하셔야 해요. 일반적으로 하루 전에 퇴사 의사를 전달하면 다소 급작스러운 느낌이 들어서, 회사와의 관계에 조금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일과 환경이 정말로 힘들다면, 가능한 한 솔직하게 상황을 전달하고 퇴사를 고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회사와의 원만한 관계 유지를 위해, 퇴사하기 전에 모든 과정을 마무리하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일이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멘토 슬로앤스테디 님께 문의해주세요. 연구개발 15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슬로앤스테디
    연구개발 15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오늘 14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