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입사거절 후 재지원 물어봤는데…

@ 모든 회원분들께
원래 하던 업무인 A회사와
새로운 업무인 B회사 둘다 합격통보 받았습니다
A회사가 먼저 입사예정이였는데
A회사한테 새로운 업무에 합격하여 지금 아니면 못할거같아서.. 죄송하다.. 좋게 봐주셨는디 너무 죄송하다하고 입사취소했습니다. 회사측에서눈 굉장히 아쉬워하고 꼭 필요했는데 알겠다하셨어요
B회사에 입사 후 인수인계중인데 생각했던 업무와 너무 다르고 이번달에 사수가 퇴사하여 혼자서 업무를 다해야해 부담감이 큽니다.. 또한 입사첫날 질산누출사고가 있어 계속 근뮤하는게 맞나싶기도 하고요.. A회사에 다시 전화해서 재지원 가능하냐고 물었고 다른 회사갔는데 왜그러냐해서 질산누출도 있고 업무하기에 위험한 환경인거같아 오래 근무가 안될거같다하였습니다.
대표님과 회의 후 알려준다했는데 아직 연락이 없네요ㅠㅠ 안된걸까요?ㅠㅠ
현재 회사 참고 헤쳐나가야할지 고민이네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회사 입장에서 여러 고민을 하겠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역량이 있으신 분 같으니 빠르게 다른 이직을 준비하시고 A 회사에 대해서는 회사의 선택이 있는 만큼 미련을 두지 않으시는 것이 어떨까요.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스타트업사업개발 님이 2024.09.03 작성
  •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두 군데 동시합격을 하실정도이시면 취업준비에 능력이 있으신 분 같습니다. A회사에서는 작성자님과의 최종입사가 불발된 상황에서 작성자님이 연락 오신 상태라 선택권은 A회사에 있습니다. 더 연락하지는 마시고 우선은 현재 회사에 계속 다닌다는 생각으로 임하시는 것이 맞을 듯 합니다. 연락이 오면 그때 고민하시고 오지 않으면 탈락했음을 인지하시면 됩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아이워너굿컴퍼니 님이 2024.09.03 작성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상황이 꽤 복잡하네요. 먼저 A회사에 대해 다시 연락해보신 것은 좋은 접근이에요. 재지원 가능성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실 수 있지만, 회사 측에서도 직원의 상황을 이해하려고 할 것입니다.

    B회사에서의 업무 환경이 생각보다 어렵고 더 위험하다고 느끼신다면, 안전이 가장 중요하니까 그 결정을 잘 고려해야 해요. 다른 대안으로는, B회사에서의 상황이 여전히 힘드시다면 인수인계를 좀 더 받거나, 동료나 관리자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A회사와의 재지원 결과는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으니, 마음을 좀 가라앉히고 현재 업무에 집중해보세요. 좋은 소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언제든지 도움이 필요하시면 말씀해 주세요.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멘토 부자가되고싶다 님께 문의해주세요. 대리 5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부자가되고싶다
    우진이앤씨종합건축사사무소 대리 5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2024.09.02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