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빨리퇴근하는 직장동료들...

@ 모든 회원분들께
8시 20분 정시 출근, 6시 칼퇴가 가능한 회사입니다.

중소기업이구 회사엔 대략 12명 정도가 재직중입니다.

상사가 없을 때마다 직장동료 분들이 20-30분씩 혹은 5-10분씩 일찍 퇴근합니다.

저는 상사와 함께 설계실에서 일하고 나머지는 다른 사무실을 씁니다. 

퇴근할 때 회사문을 잠궈야하는데, 잠김 열림 때 마다 상사께 문자알림이 가거든요. 

조금만 일찍 잠궈도 6시에는 가라 하셔서 저는 꼭 6시에 퇴근을 했습니다.. 근데 나머지 분들은 저를 문지기 취급하는 것인지 .. 2-3분씩 나가시다가 이제는 아예 일이 있다고 말도 안하고 다들 가버리세요. 

누구는 30분씩 먼저 퇴근하고 열번이면 300분이나 일찍 가는건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전 너무 배가 아파요 ㅠㅠ.. 제가 일도 제일 많은 직무이고, 막내라서 다들 그냥 저를 퇴근 문지기 라고 생각하는 거 같아서 속상하구요..

점심시간에도 상사님이 안계시면 다들 십분씩 일찍 차를 끌고 나가요.  여기가 외곽이라 저는 버스를 타고 다녀서 정시에 오는 도시락을 먹거든요..

상사님 계시면 꼬박 6시를 버티고 나가시고 저는 이거저거 뒷정리까지, 커피잔들 씻고 나면 6시 5-10분쯤 나가구요.

이걸 상사님께 어떻게 잘 말해야할까요??? 너무 고민이됩니다 ㅠㅠㅠ... 그냥 저도 나 몰라라 하고 이십분씩 일찍 가버릴까요??? ㅜ.....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밑 댓글 작성자가 말하는 막내다움이 뭔지는 잘 모르겠는데 본문의 상황을 보고 납득하도록 설명하면 회사 문단속이라는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 거니까 그 수행을 위해서 정시퇴근이 필수적이라는 거잖아요. 문지기는 정시퇴근해야지 똑같이 얌체짓할 수는 없는 노릇이죠. 상사 지시잖아요.
    느린건나쁜게아니야 님이 2022.04.21 작성
    전 막내가 아니구요. 마지막에 나가는 사람이 하는 건데 암묵적으로 저만 하게끔 하는거같아요. 다른 사람들이 다 요..... ㅠ.. 제가 말하는 게 잘못됐다는 거 맞나요..? 그냥 이렇게 퇴근 문지기 계속 해야하는건가요..
    재직자임니다 님이 2022.04.21 작성
    제가 대표로 잠구고 가라고 지시하신게 아니라서 제가 너무 속상한 상황이에요...! ㅠㅠ
    재직자임니다 님이 2022.04.21 작성
    그럼 상사랑 상담하세요. 저를 붙잡고 늘어지셔도 님 회사 분위기를 모르고 대신 얘기해줄 수 있는 것도 아닌데. 여기 질문은 다른 사람들 의견 참고하려고 하는 거고, 그 의견은 결코 절대적인 게 아니고, 결국 해결을 위해서는 본인 스스로 행동해야 한다는 거 알고 있지 않나요?
    느린건나쁜게아니야 님이 2022.04.22 작성
  • 막내 답게 하세요 상사님이 나 빼고 일찍간다하면 글쓴이에게 잘 말해줬다고 칭찬할 까요?? 아뇨 대부분 개인주의 심각한 수준의 mz로 볼겁니다 막내가 빠졌네 이렇게 생각하는게 대부분이에요
    qJjPZLulbODOERZ 님이 2022.04.21 작성
    그럼 저는 계속 문지기를 해야하는건가요?.... 상사님께서 저보고 무조건 하라고 한게 아니라 마지막에 나가는 사람이 하고가라고 하신건데 암묵적으로 저만 하고 있는건데 ㅠㅠ...
    재직자임니다 님이 2022.04.21 작성
    얼마나 수평적인 회사인진 모르겠으나 보통 막내가 할 것 같습니다 반기를 들 수 있기도 한데 6시에는 가라 고 글쓴이 분에게 이건 1대1로 말씀하신거잖아요 그렇다면 남들 다 일찍가도 쓴이님은 가시면 안되죠 원칙적으로 근무시간을 준수 하라고 지시가 내려온거니까
    qJjPZLulbODOERZ 님이 2022.04.22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