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취업 후 면접 일정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취업에 성공해 7월 1일부터 출근을 하게 되었는데 다른 회사에서 11일에 최종면접 일정 잡혀있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저는 면접일정 잡혀있는 회사에 다니고 싶어 면접을 보려하는데 하루만 어떻게 뺄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보통 연차의 경우 입사 후 한달이 지난 시점으로 부터 하루씩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많은 회사에서 연차를 며칠 씩 당겨 쓸수가 있어 인사팀 등을 통해 연차를 미리 쓸 수 있을지 확인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사유는 개인적인 용무로 얘기하시고 면접 등이라고 언급은 안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프로_파랑앵무새 님이 2024.07.01 작성
  • 아무래도 합격한 회사와 논의를 해보아야 할 것 같네요.
    일단 입사일을 12일 이후로 미뤄줄 수 있을지를 여쭤보고 안된다면 개인 사정으로 휴가를 떙겨쓸 수 있는지를 확인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게 모두 불가능하다면 입사를 취소하거나 혹은 면접보는 회사에 퇴근시간 이후로 면접이 가능할 지 등을 물어보시는건 어떨까요?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님이 2024.06.30 작성
  • 이건 회사와 상의를 해야할 문제라고 보입니다. 근로기준법상 1달을 만근을 해야만 휴가를 하나 제공을 하고 있어서 일반적이면 쓸 수가 없습니다. 이때에는 불가피하게 쓸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대셔야만 회사에서도 땡겨서 휴가를 쓰는 개념으로 가셔야만 합니다. 아니면 2주를 입사일을 미루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프로_멘토취뽀 님이 2024.06.29 작성
  • 되도록이면 출근 전 해당 날짜에 원래 일정이 있어서 어쩔수 없이 휴가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데 가능한지 협의를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아니면 차라리 입사 일정을 미루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입사 후 몇 일 출근하다가 다른 원하는 회사에 연락이 와서 바로 퇴사를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었지만 회사 입장에서는 매우 안 좋게 봅니다.
    부디 현명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프로_섞어섞어 님이 2024.06.28 작성
  • 취업 시, 사전에 계획된 일정이 있어서 부득이하게 하루 휴가를 사용해야 한다고 양해를 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최종 합격 후 이런 부분을 미리 말씀드리면 회사에서도 양해를 해줄 수 있고, 필요할 경우 합류 시점을 조정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_스타트업사업개발 님이 2024.06.28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