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퇴사사유 뭐라하는 게 좋을까요

@ 모든 회원분들께
면접시 퇴사사유에 대해서 답변할 때 뭐라고 답변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제가 퇴사를 결정한 이유는 구성원 6명중 경력직 3명이 퇴사하셔서 그분들의 업무를 감당할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인데.. 이걸 솔직하게 말하면 책임감이 없다고 느끼실까요… ㅠㅠ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퇴사 사유를 면접에서 언급할 때는 긍정적이면서도 진솔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성원이 대거 퇴사하며 업무 부담이 커졌다는 이유를, "팀 내에서 여러 경력직 동료들이 퇴사하면서 업무량이 크게 증가했고, 이에 따라 저에게 좀 더 다양한 역할과 책임을 경험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 과정에서 저는 제 개인적인 성장과 조직 내에서의 발전 가능성을 더 폭넓게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답변하면 책임감 없다는 인상을 주기보다는, 더 큰 성장을 추구하는 진취적인 태도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을 통해 새로운 환경에서도 잘 적응하고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 깊은 통찰력을 찾고 있으시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지원부서 스텝 경력 13년차 '슈카돌이' 멘토와 대화 해 보세요. 1:1상담이 가능합니다. 멘토링매치란?

    슈카돌이
    이마트 지원부서 스텝 13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1일 전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