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공백 1년..근무 1달 반 했는데 퇴사고민되요

@ 모든 회원분들께
우선 저는 현재 22살로 고등학교를 디자인 전공 했습니다. 첫 회사는 1년 3개월 근무했으며, 퇴사 사유는 회사에서 돌리는 기계 때문에 목이 안 좋아졌고 회사가 기울어지는게 보여서 나가게 됐습니다.
이후 약 6개월 동안 UXUI교육을 받고 6개월 더 놀고 쉬면서 포트폴리오를 천천히 만들어서 약 1년간의 공백이 생겼습니다.
1년 공백이 생기니 취업이 걱정되서 성급하게 한 스타트업 회사에 입사 했고, 몇주 근무하다보니 사업 프로세스가 안 잡혀있고 개발,cs,배송물류 등 엉망진창이여서 남탓하기 바쁜회사라 1달만에 그만뒀습니다.
이후 마땅한 회사가 안보여서 취업을 못하고있다가 6월에 괜찮아보이는 회사가 있어서 입사했습니다. 근데 입사 첫날부터 대표가 다른 분께 막말이 심하더라구요.. 기분 나쁘면 혼자 욕설도 내뱉고, 직원이 업무관련해서 문제점을 이야기하거나 물어보면 성질내고 양아치처럼 말하고.. 특히 남자직원한테 심해요... 제가 너무 놀래서 퇴근 때 사수께 말씀드렸더니 사수가 대표한테 말해서 이후로 첫날처럼 험하게 말하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종종 선넘는 언행과 성질을 낼때도 있었지만 저한테 그러는게 아니라 참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저한테 처음으로 그러더라구요. 막말까지는 아니지만 제가 업무에 관해 말씀드리다 안되는게 있어서 말씀드렸더니 성질내고 때리는 시늉까지 했습니다. 안되면 되게하라고 하구요.. 때리는 시늉은 종종 사수께 하는걸 봤는데 저한테도 해서 놀랐어요. 사실 제가 어렸을때 아빠한테 화풀이로 많이 맞고 욕설을 들으면서 자라서 그쪽에 트라우마가 있는데 이 때문에 더 버티기 힘들어하는 거 같습니다.
어쨌든 이 일로 퇴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솔직히 취준 기간이 길어질까봐 걱정됩니다...
고졸에 경력은 1년이고, 요즘은 코딩을 할줄 알아야하는데 저는 간단한 html만 알거든요.. 3D디자인도 할줄 모르고, UXUI디자인은 6개월 교육과정으로 배운 실력으론 합격과 실무까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저 스스로가 디자이너로서 역량이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근데 여기서 더 공부하자하니 공백이 길어지고 경제적으로도 힘들어요.
그래서 계속 이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이직을 준비해야할지도 고민 됩니다.
아니면 디자인 그만두고 다른 직무로 취업하기 위해 전공 공부+스펙을 높이러 대학을 갈지도 고민 되요. 대학을 가면 부모님이 지원해주신다곤 했는데 수능 공부를 해야해서... 가고싶은 학과도 못 정했고요(디자인과는 무조건 안갈거예요..)
회사 업무는 혼자서 프로젝트 하나 맡아서 상세페이지 기획 후 제작하고, gif, 광고영상도 만들고 업로드 이후 이벤트까지 다 책임지는 업무라 경력쌓기 좋겠다는 생각에 입사한건데 저한테 너무 버겁습니다. 기간이라도 길게주면 모를까 다른 디자이너 분들과 달리 유독 저에게 더 짧게 주더라구요. 기획도 솔직히 대표님 원하는대로 해서 결과물을 보면 이도저도 아니라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제공받는 이미지,영상 자료도 양과 질이 떨어져서 너무 별로고 부족하면 제가 직접 촬영하던가 회사분들께 요청드려야하는데 그것도 너무 힘들어요.. 촬영 장소도 마땅치 않고 회사분들도 부담스러워하고 싫어하거든요ㅠ 회사 직원분들이 개인플이 너무 커서 아직도 친근하지도 않습니다..점심도 각자 먹어요ㅠ
요즘은 회사 업무 스트레스, 야근 스트레스(칼퇴 해본적 X), 대표님이 언제 저한테 막말을하고 성질을 낼지 모른다는 불안감, 막막한 현실 등에 시달려서 자다가 새벽에 자꾸 깨고, 출근 준비 중에 심장이 쿵쾅거리고 식음땀도 나오고, 갑자기 우울해지는게 일상이에요.. 그래서 자꾸 고민되네요. 마음은 당장 퇴사하고싶은데 머리는 다니면서 이직준비하라 하구... 걍 다 포기하고 싶기도 하고.. 부모님께 염치없어도 내년 수능준비 할까 싶기도 하고..
여러 조언과 의견 부탁드립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