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다닌지 한달되가는 회사...고민되네요

@ 모든 회원분들께
다닌지 한달 되가는 회사 퇴사할지 너무 고민이네요...
건설회사에  다니기 시작한지 한달되갑니다
건설회사쪽으로는 경력도 없고, 건설의 건자도 모르는 사람입니다. 건설회사에서 경리로 일하고 있는데, 당연히 인수인계는 받았구요.. 그런데 경리쪽 인수인계를 받고, 혼자하고 있는데 할일이 점점 늘어나더라구요 건설쪽은 당연히 해야할일이 많다는걸 알고 참고 해보자했습니다.. 그런데 자재까지 저보고 하라고 하더라고요... 일단 배워보자 해보자 생각하고 시키시는것 위주로 해보고있는데, 용어도 너무 어렵고, 사장님이 물어보면 답도 못하겠고, 너무 답답하더라고요.
그래도 해보자 했습니다..그러다 며칠전 생각지도 못한 복병이 등장하죠.. 연차가 따로 없답니다.. 말을 하면 빼주는 식이라는데, 그때부터 고민이 점점 커지더라고요.. 제가 하고싶던 회사는 제조회사나 일반회사에 경리로 일하고 싶긴 했지만, 이회사에서 빠른 출근을 원했고,해보자했던거죠.. 
그런데 다니다보니 생각지도 않던 건설 쪽이어서 그런지 너무 어렵고, 자재는 특히 아예 안해보던 것이어서 그런지 더 어렵더라구요.. 제가 원하던 또 해봤던 회사로 지금이라도 옮기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일단 어려워도 해봐야될까요?ㅜㅜ참고로 여기서 경력이 나중에 다른 업종으로 가면 경력인정이 힘들다고 들어서요,....ㅜㅜ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2022년부터 연차공휴일대체도없고 쓰거나 수당으로받거나 해야한다는데 의무적으로 5인이상이라면 윗분들은 모르는거같아요 무시하는거같기도하고요...저도연차쓰고싶은데 눈치보여죽겠습니다
    Sq3gkbCrJ9rcg4p 님이 2022.01.04 작성
  • 전직장 건설회사 인사팀 2년 근무하다가 지금은 제조업 경리 업무 하고 있습니다. 업무 자체를 떠나서 연차가 없는 회사는 하루 빨리 퇴사하심이 나을 것 같아요. 건설업 경리/인사/회계라고 해서 다른 업무까지 시키진 않아요. 건설업이 일이 많다는 건 인사나 회계쪽에서 제조업보단 다루는게 더 많다 보니 일이 많다고 하는 겁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원하던 직종으로 다시 한 번 도전하시는게 어떨까요?
    2MNuVJZ0bzTbjvJ 님이 2021.12.28 작성
  • 체계도 없는곳은 빨리 나오심이 좋을 것 같아요ㅠㅠ
    몸이 상하시기 전에ㅠㅠㅠㅠ
    다른직종들도 마찬가지겠지만 회계직은 무엇보다도 본인에게 맞는 업종과 동료및 상사가 제일 중요한것 같더라구요ㅠㅠ
    연차없는 회사라니요ㅠㅠ 게다가 경리가 왜 자재를???
    스트레스 그만 받으시고 얼른 옮기세요ㅠㅠ
    hhqscuLehZ9fnoF 님이 2021.12.27 작성
    참고로 경리의 뜻은 = 경영관리 입니다~ :)
    대부분 회사들이 잘못알고 있더라구요~!
    hhqscuLehZ9fnoF 님이 2021.12.27 작성
  • 그냥 빨리 나오세요 괜히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 요즘은 시간이 돈보다 더 금입니다.
    r5EjyVLM5OiYRct 님이 2021.12.26 작성
  • 무언갈 극복해서 해내시기에는 득이 있는 회사 같지는 않네요. 빠르게 이직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경력인정도 힘들고, 연차도 에매하고, 일의 범위도 정해지지 않은 것 같고 고생만 하실 것 같아요. 자신에게 만족할 수 있는 결정 하시길 기원합니다.
    7ao9DdMuD2PBOKy 님이 2021.12.26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