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직
“퇴직”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95
  • HOT 퇴직 이후, 근로계약서 관련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올해 5월에 2년동안 다니던 학원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바로 그 근처 학원에서 제의가 와서 면접보기로 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그만둔 학원의 근로계약서를 확인해보니, 퇴직 후 1년 이내 2km 이내 소재 학원 근무를 금한다는 조항이 있더라고요. 이 조항이 위법하지 않은 지켜야 할 유효한 조항인가요?? 그럼 바로 근처 학원에는 취직이 안되는걸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26
    ECDOGQAdAbFni1X님이 4일 전
    자세히 보기
  • 중소 제조업 재직 중인 신입 질문
    현재 다니는 회사가 느낌이 별로 좋지 않고사회초년생인 저는 아직 확실한 판단을 하기엔 부족할 것 같아 글을 올립니다.저는 작년 말에 입사했고 지금까지 해서 현재 반년 재직 중인 신입 입니다.본론으로 들어가서 4월 말에 회사에 사용하는 몇몇 기기에 빨간 딱지가 붙었습니다.상황을 모르는 저는 사내 주변 사람에게 물어봤는데 사장님이 몇 개 회사를 운영중인데그 중 하나가 부도가 나면서 해당 기기들이 은행에 저당 잡혔다고 합니다.(딱지가 붙은 기기들은 원래 부도 난 회사 쪽에 있던 기기들이라고 합니다.)잘은 모르겠지만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는 걸로 봐선 최악까지 흘러가진 않은 것 같습니다.그런데 5월 중순부터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던 분들 중몇몇이 사직서를 내고 퇴사를 하기 시작하기 시작했습니다.그 외에도 다른 분들도 몇몇 따로 얘기할 때 은근히 퇴직을 염두에 두고 계신 것 같았습니다.퇴사를 하는 사람들 중에는 제 사수도 포함되어 있는데사수가 퇴사하게 되면서 반년 차인 저에게 상당수의 업무가 인수인계가 되고 있습니다.하루 12시간 근무하면서 업무량이 상당히 많아 항상 바쁜데 더 많은 업무가 과중되니심리적으로 이 많은 업무량을 소화하지 못할까봐 걱정이 됩니다.부도났던 회사에 있던 경력직 분이 제가 있는 부서에 붙어서 같이 일을 하지만 나이가 조금 있으신 분이고다른 회사에 있던 분이시다 보니 업무 속도가 상당히 느립니다.그리고 조만간 업무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날 거란 얘기가 나왔습니다.----------------------------------------------------------------------------------특별한 기술 없이 몇몇 자격증만 가지고 입사를 했고밑바닥부터 열심히 해서 기술을 배우고 경력을 쌓을려고 했지만첫 회사가 1년도 채 되지 않았는데 상황이 좋지 않아 걱정이 됩니다.그렇다고 6개월만에 퇴사를 하자니 짧은 근속은 커리어에 별로 좋지 않다는 말이 있어 퇴사를 하기에도 망설임이 생깁니다.2~3년 정도 경력을 쌓고 이직을 할 생각 이어서 아직 퇴사 이후의 계획조차 잡혀있지 않습니다.퇴사를 해야 하나요? 아니면 조금이라도 다니면서 경력을 쌓아야 하나요?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서비스 기업에서 개발자로 재직중인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입니다. 먼저 말씀하신대로 6개월의 경력은 이후 재직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 확률이 높기는 합니다. 다만, 이번이 최초 퇴사이고 지금처럼 명확한 이유가 있는 상황이라면 면접 상황이나 서류에서 참작이 될 것 같아요. 또한 지금 별 문제가 없다는 듯이 회사가 행동하지만... 제가 볼 때에는 별로 좋은 상황이 아닌 것 같아요. 앞으로 하는 업무가 커리어에 도움이 되지도 않고 회사 자체의 존속이 위험하다면 2~3년 근무가 가능할지, 그 근무 이력이 이후에 도움이 될지도 저금 더 자세히 알아보시는것도 좋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26
    9jFFWvktfCNmj0T님이 2024.06.09 작성
    자세히 보기
  • 이직하려는 회사에 재직 중인 회사 퇴사일을 다르게 말했는데 괜찮을까요?
    타 업계로 중고신입으로 채용 결정이 됐습니다.면접 때 면접관분들이 입사는 언제부터 가능하냐기에 면접일 기준 2~3주 내에 재직 중인 회사에서 퇴사 가능하다고 답했습니다. 실제로 현재 회사에서 빨리 퇴사시켜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막상 현재 재직 중인 회사에 얘기해보니 저한테 맡길 예정인 업무들이 많아 최소 한 달 후에 나갈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입사할 회사에 ‘지금 회사에서 한 달 뒤에나 퇴사 가능하다고 하는데 괜찮겠냐’고 했더니그 회사에서 괜찮다고 하고 해당일로 입사 확정을 했습니다.그런데 막상 생각해보니 현재 회사에서 빨리 나가고 싶기도 하고 휴식 기간을 갖고 싶기도 해서현재 회사에 ‘이직할 회사에서 2주 안에 입사를 하라고 했다’고 말하고 퇴사를 2주 뒤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퇴사일과 입사일 사이에 3주 가량의 공백이 생겼습니다.———————4줄 요약———————-1. 면접에서 2-3주 안에 입사 가능하다고 함2. 근데 현재 다니는 회사에서 한 달 후에 퇴사 시켜준다함3. 이직할 회사에서 그럼 한 달 뒤에 입사하라고 함4. 빨리 나오고 싶어서 ‘이직할 회사에서 2주 안에 입사하라고 했다’하고 2주 뒤에 퇴사하기로 함이럴 경우 이직할 회사에서 나중에 걸고 넘어진다거나 저한테 불이익이 있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308
    tN3LkBEx6Er9c08님이 2023.07.26 작성
    자세히 보기
  • 퇴직시 연차수당과 해고수당
    올해 2월 기준으로 1년이 되어서 15개의 연차가 생겼습니다.그런데 3월달이 되니 회사가 어렵다고 나가달라고 하는데...이경우남은 연차 15개에 대한 수당 전부를 받아야 하는 게 맞는지요?또한 회사에서 먼저 서면으로 사직을 먼저 얘기하지않고 구두로만 했다면 해고수당을 요구할 수 있나요?즉 권고사직등은 서면으로 통보하지 않을 시 1개월의 해고수당을 요구할 수 있는지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435
    WxuVpTnXlsmVLwp님이 2023.03.03 작성
    자세히 보기
  • 수습 한달반.. 책임질게 많아요 퇴사
    12월 중순에 중소기업에 취업했어요면접 볼때 대표와 면접을 보았고 이전 회사의 퇴사 이유를 묻더군요저는 면접볼때 업무와 실질적인 업무가 달라서 퇴사 했다라고 대답했도, 대표는 여기는 그런일은 없도록 잘 세분화 되어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기에 속으로 쾌재를 부르며 네 알겠습니다 라고 대답 후 연봉을 올려놓은 최저 연봉을 불러 입사했습니다.지금 2월.. 저의 전임자, 사수 모두 퇴사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모든걸 저 혼자 부담하고 있죠..완전 혼자는 아니에요.. 디자인팀 과장님이 날라오셨어요..ㅋㅋㅋㅋㅋㅋㅋ.. 저한테 배우고 계시는데, 이게 맞나 싶고 그러네요..연봉을 올려달라 이야기 하고, 빠그러지면 퇴사 후 이직 할 생각입니다.근로 계약서상 수습기간 마지막날이 3월 18일로 기재되어있지만, 무통보 퇴사가 가능할까요..심적으로 너무 큰 부담이어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010
    별찌님이 2023.02.02 작성
    자세히 보기
  • 동종업계 이직 금지
    안녕하세요 이번에 취업하게된 25살 사회초년생입니다.회사 기약서를 읽어보는 도중 퇴직후 2년간 경쟁사, 동종업계 이직 금지 내용인 조항이 있는데 정말 퇴직후 2년간 공백기가 있어야 하는건지 단순히 압박을 넣기용인건지 궁금합니다.
    공감 1
    댓글 2 조회 1,549
    HqQ4JvBXj2StYtP님이 2023.01.16 작성
    자세히 보기
  • 도와주세요 ㅜ
    제가 신입으로 입사한지 몇일 지나지 않았는데 가고 싶었던 회사에 최종합격 연락이 왔습니다 ㅠ 그래서 지금 입사한 회사에 말씀 드리는것이 맞는것 같은데 너무 솔직하게 말씀드리지 말고 개인적인 사정이 생겨서 이번주까지만 일을 하야겠다고 말씀 드리는게 맞겠죠..? 이런 상황에서 현 회사에 죄송한 마음때믄에 가고 싶던 회사를 못 가는 것은 제가 후회할거 같아서 ㅠ 도와주세요 선배님들 ㅠㅠ
    공감 2
    댓글 1 조회 594
    qi3VnOIZlOzpziQ님이 2023.01.14 작성
    자세히 보기
  • 취업난 시대에 이직 시기 진지하게 고민중입니다..
    어느 한 회사에서CS 업무 수습 3개월 진행하다가 본부가 바뀌는 바람에 다시 3개월을 실행하여 총 6개월의 수습기간으로 다음주에 수습 기간이 종료가 됩니다. 그러다가 12월 말부터 정규직 전환을 위해 CS업무가 아닌영업 업무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강제, CS업무 유지 시 정규직 전환 불가능)영업 업무는 처음이라 너무 낯설더라구요... 현재까지 차장님들이랑 같이 외근다니면서 회의록 작성과 신규 영업회사 컨텍 등을 시도했는데요..이런 업무 제외 해당 본부에 대한 시스템이 정말 힘들어요..'막내'가 전체적으로 F/U 하여야 하고, 본부장님과 그 밑에 계시는 총괄차장님의 꼰대 모습으로 인해 과장, 차장 2명 퇴사, 영업 담당 회사가 아니더라도 본부장님 자료 전달로 인해 공유되는 자료 모두 저장, 본부 내 단톡방 3개, 영업 마케팅 업무 진행,휴가 시 업무 관련 직접 call 받고 처리 시 업무통화 가능 , 연락처 등등 작성 및  통화 불가능한 경우는 인수인계자 ***님 연락처 작성해서 말씀드리기 등등..지금까지 R&D, 생산, C/S 업무들을 처리해왔어서 이런 업무들이 전혀 저랑 맞지않더라구요ㅠ물론 제가 하고 싶은 일을 계속할 수는 없겠죠 ㅠㅠCS팀 업무로 인해 수습기간을 버텼던거라 한 달도 안된 영업 업무를 계속 하는 건 힘들겠더라구요..ㅠㅠ지금 당장 퇴사하고 싶어도 취업난이라 너무 고민됩니다.ㅠㅠ지인들은 1년(퇴직금) 버티라는데, 이번년도 6월까지 못 버틸 것 같아요 ㅠㅠ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ㅠㅠ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634
    Ynv7IuOqDX2LSJa님이 2023.01.12 작성
    자세히 보기
  • 이직과 잔류
    올해 야간대진학을 하게된 세무사사무실 5년차입니다.세무조정하는 법을 배웠으나, 이제 맞는 조정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결재라인이 너무 허술해 오류가 많이 나오다보니 항상 꼼꼼하게 체크해도 실수가 나오더라구요. 또한 무지해서 잘못신고한것도 많습니다.. 그리고 업체수가 많지 않고 외형이 큰 업체들이 없다보니 물경력입니다.. 이직을 고민 중인데 대학을 생각하니 고민이 많습니다.- 복지와 급여는 만족스럽고 대학배려를 해주나, 성장과 경력에 크게 도움이되지 않는 현 직장에 잔류- 경력에 도움되는 직장으로 경력다운해서 이직, 대학교 배려해주는지는 미지수며 새롭게 다시 적응해야하는 부담감이 있음이 경우에 제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가치판단이 안됩니다. 대학은 동종계열로 가는거고 세무사나 회계사자격증취득까지 생각하고있습니다. 혹시 몰라 이직 하려고 전산세무1급 자격증은 취득하였고 재경관리사등 더 많은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공부 중 입니다.경력이 정말 물이라 걱정이 많습니다.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대학 졸업은 최소 4년 봐야하는데 10년가량의 물경력으로 절 받아주는 곳이 있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601
    UntQljSESZqJNT1님이 2023.01.07 작성
    자세히 보기
  • 웹디자인 경력 2년차 이직 하려 합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를 2021년 11월부터 다니고 있으며 올해 11월, 1년째 되는 달에 이직 하려 합니다.그런데 회사에서는 퇴직할 때에는 퇴직 30일 전에 미리 알려줘야 된다고 하는데 30일의 여유를 두고 이직을 하려면 다음 직장에 가기까지 너무 시간이 걸리고 그 퇴직일 전 30일 동안 사장, 직원들에게 좋게 보이지 않을 게 뻔하기에 퇴직일 전 한 2주전에 다른 회사에 이직하기로 계약하고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에 이직 통보를 해도 문제 없을까요? 근로계약서 상에는 인수인계 기간 최소 30일이 지나야 계약이 해지된 것으로 보고 그 다음 근로자에게 인수인계를 해야 하기 때문에 사직 통보 후 30일까지 출근해야 한다고, 퇴직일 30일 이전에 출근을 하지 않으면 무단결근으로 간주하겠다고 이에 대해 손해 배상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도 최대한 회사 입장에 맞춰주려고 하지만 회사 대표가 불만있으면 직원에게 소리를 지르는 성격이며, 퇴직한다고 30일 전에 떠벌리고 다니면 안좋게 볼 것도 두렵고 대표가 뭐라고 할까 두렵습니다. 이런 경우 퇴직일 직전에 2주 여유를 두고 이직 해도 괜찮을까요?
    공감 1
    댓글달기 조회 795
    CnIMQyl1D7LGkaD님이 2022.09.14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