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환승이직이냐,,퇴사냐,,, 고민됩니다...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저는 식품 품질관리로 근무중인 여자입니다.
대학교 2학기 조기취업으로 지금까지 3년정도 근무하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현재 회사가 업무량이 터무니 없이 많아 야근은 기본인데 야근수당은 없습니다..
저희팀에서 제가 제일 오래되어 위에서 기대하는 것도 크고, 무슨 업무만 생기면 저한테 넘겨주기 바쁘구요.. 밑에 직원 2명이 있긴 한데 둘 다 입사한지 얼마 안되서 업무 해결능력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연봉도 식품업계가 작은건 알지만 계속해서 다음년도에 많이 올려주겠다는 말로 넘어가는 중입니다.
그리고 제가 퇴사를 결심한 이유 중에 제일 큰 이유는 배울 수 있는 사람이 없다는 부분입니다.
제 위에 상사는 당연히 없구요,, 가족회사라고 부사장이 저희팀장으로 앉아 있는데,,네,,실무 전혀 모르십니다..

그러다 저는 퇴사를 하고 좀 쉬면서 부족했던 영어공부를 하고 싶었습니다.(현재 영어점수 아예 없음)
근데 요즘은 공백기가 조금이라도 있으면 면접에서 통과가 안된다는 말도 들리고,,당연히 환승이직이 좋은 거 알고 있습니다..

현재 중소 중에 완전 중소를 다니고 있다 보니 좀 안정적인 규모가 있는 회사로 가고 싶은데 공백기를 가지면서 공부하기에는 무모할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아무래도 조금 더 확률적으로 나은 방법은 환승 이직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확률적인 부분도 있지만 현재 영위하고 있는 경제적 상황에도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 재직 중 이직을 추천드립니다.

    이직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현재까지 하고 있는 업무와 성과를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된 경력기술서를 기반으로 지원 가능한 기업을 리스트업한 후 그 공고와 비교하는 방법을 통해 담당 업무의 경력이 적합한지를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자격 요건 등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현재 재직 중에 이 부분을 보완하는 형태로 이직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경력을 잘 정리하고 준비하면 지금보다 안정적인 회사에 합류 가능할 겁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스타트업사업개발 님이 7일 전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정말 힘든 상황에 계신 것 같아요. 지금 일하고 계신 회사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 점 이해합니다. 먼저, 퇴사 후 영어 공부를 하고 싶으시다면, 잠깐의 공백기가 있더라도 충분히 가치 있는 선택일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학습과 경력 발전을 중요시하니까요.

    환승이직도 좋은 선택이지만,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예를 들어, 주말이나 저녁 시간에 영어 수업을 듣거나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면서 경력 공백을 최소화하는 방법도 고려해보세요. 그렇게 하면, 영어 실력을 쌓으며 안정된 곳으로 이직할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느 결정을 하시든, 자신의 행복과 발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멘토 굠파 님께 문의해주세요. 생산관리 14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굠파
    보령제약 생산관리 14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7일 전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