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수습 해고 통보받았는데 사직서 사유에 개인사유로 적어도 되나요?

@ 모든 회원분들께
제목 그대로입니다

기존에는 분석 관련 경력이 3년 정도 있는 상태였고 이후 개인 사정으로 경력 공백 2년 4~5개월 후 현재 회사에 들어왔습니다.

기존 회사와 산업도, 업무도, 쓰는 툴도 모두 달라 신입으로 입사해 수습 기간 평가를 받았는데 능력 저하로... 해고 통보받았습니다

사직서 제출 요청하는데 사유 칸이 있어서... 저는 다음 새 회사 구직할 때는 다시 분석 관련 업무로 돌아가려는데, 사직 사유 칸에 개인사유라고만 적어도 다른 회사 지원 후 통과 과정에서 문제 없을까요? 제 상황에서 이거 쓰면 다른 회사에서 성실성 문제로 뭐라 판단하는 거 아니냐 하는 의견도 있네요.

권고해고 이런 걸로 썼다가 다른 회사 구직 과정에 이 서류가 따라다닐까봐 걱정입니다.

개인사유가 안 된다면 제 입장에서 최대한 좋은 사유를 뭘로 쓸 수 있나요? 제 주변은 개인사유보다 수습기간 만료를 쓰는 게 더 이득이라 하는데 전 잘 이해가 안 가서... 질문합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수습기간이라고 한다면 3개월 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굳이 짧은 기간을 안쓰는게 낫지 않을까요? 그러면 퇴사사유를 말하지 않아도 되고, 오히려 더 나을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본인과 안 맞는 회사를 꼭 한 번씩은 거치기 마련입니다. 큰 의미를 부여하지 마시고, 본인을 돌아보는 계기의 시간으로만 판단을 하십시오.
    프로_멘토취뽀 님이 1일 전
  • 사직서는 기본적으로 다른 회사에서 열람할 수 없고 열람해서도 안됩니다. 다른 회사의 보험상실신고 내용을 보는것도 불가능하구요. 굳이 한다면 레퍼런스 체크를 하는걸텐데, 사실 흔하게 하는 편은 아니죠. 현재 다니는 회사 사직서에는 권고사직 정도로 적으시고 추후 다른회사 지원시에는 퇴사사유에 개인사정으로 하시던가 해당 경력을 비우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굳이 긁어 부스럼을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용문동꿀주먹 님이 2일 전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